1. 배심원의 댓글 참여가 매우 저조한 점을 문제로 보고 있으며 2. 단순히 운영진이 징계 공고 - 일정 시간 후 의견 수렴 받지 못한 상태로 원안 처리로 진행하고 있고 3. 시기적절하게 조치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한발 늦게 조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3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운영진에게 고민을 안겨준 점이 있음을 밝히며, 추후 진행될 '카페 회원 등급 개편'과 관련하여 배심원 제도의 존폐를 결정짓고자 합니다.
이에 꾸준하게 활동을 할 수 있는 5명 이상의 배심원 지원자를 재모집합니다. 즉, 새로운 배심원단을 꾸리고자 합니다.
현 올스타 등급의 회원들은 추후 등급 개편과 관련하여 '징계 공고 게시판' 접속이 불가하다는 점 알리며 현재 역할을 수행해주시는 올스타 등급 회원분들의 경우, 배심원으로서 역할 수행을 계속하고 싶으시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다시 '의사 표명'을 해주심 감사하겠습니다. 비밀 댓글로 합류 의사를 밝혀주세요.
또한, 현재 올스타 등급이 아닌 '선발' 등급의 회원분들도 기존에 이루어지고 있었던 징계 절차, 상황에 관심이 있으며, 배심원으로서 역할 수행을 희망하신다면 이번 기회에 비밀 댓글로 지원해 주심 감사하겠습니다.
기간: 7월 14일 (일) 자정까지
[징계 공고 게시판 유지 조건] 1) 5명 이상의 배심원단이 꾸려져야 하며 2) 올해 상반기와 같이 댓글 작성을 하지 않고 참여가 저조할 경우, 배심원으로서 역할 수행하지 않는다고 보고 징계 공고 게시판을 폐지할 수 있습니다. 3) 1번, 2번 조건이 모두 충족되지 않는 경우 7월 15일 이후 징계 공고 게시판은 폐지됩니다.
개인의 참여 의사가 중요하므로 당사자 신청만 받고 추천은 받지 않으며, 이번에도 카페 활동과 가입 기간을 고려하여 운영진 협의 후에 배심원 선정을 할 예정입니다. 이상입니다.
첫댓글 배심원 제도에 관한 공지를 오늘 제가 올렸습니다. 비스게에도 스크랩하였으니 내용 확인 부탁드리며, 관련하여 주실 말씀 있으시면 이 공간에서 댓글 달아주셔도 되겠습니다.
다만, 배심원 신청은 '비밀 댓글'로만 받겠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7.07 23:0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7.08 1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