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에 답변이 될까해서 이렇게 씁니다.
기존 사용하시는 제품은 한국 정격전력 220v 기준의 것일겁니다.
뉴질랜드 사용 되는 볼트는 240v 입니다.
하지만 뉴질랜드 오시면 사진과같은 전력 안정기가 팝니다.
제가 사용하는건 냉장고에 부탁한건데요. 한국에경우는 정격전력이 218v로 안정적이게 일정합니다.
하지만 뉴질랜드는 낮과 밤에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낮같은경우 약 238v 를 유지하구요 밤에는 정격 전력인 240v 가 아닌 245v 까지도올라갑니다.
아직 까지 뉴질랜드 전력은 다소 안정적이지않습니다.
보다 수명을 길게 가게 하기위해서는 위에 사진처럼 생긴 안정기를 다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돼지코라는 것은 한국 기준에 나온코드를 사용할수있도록 만든것입니다.
한국코드는 국제 전력 기준을 두고만들었으나 사실상 호주에서는 가능하나 이또한 다른코드를(돼지코)
가없으면 무용지물입니다.
그래도 요즘은 한국 상점이 아닌 이곳 뉴질랜드 상점에도 비슷한 류에 것이 많이 나옵니다
이렇게 생긴게 일명 돼지코인데요 이건 뉴질랜드 웨얼하우스에서 구입한겁니다.
이렇게 두가지를 같이 사용하시면 가져오신 물품이 수명은은 오래 갈겁니다.
저같은경우 냉장고,컴퓨터, 를 가져왔는데요
냉장고같은경우 5년이 다되어가도 잘버티구요 전자렌지도 마찬가지구요
말씀하신 전화기도 아무 문제없었습니다.
기존에 안전기를 사용안한 한국 dvd만 2년전에 만가졌습니다.
전체 다 안전기를 다는데 돈이 너무 많이 든다 싶어 중요한것만 했는데
아끼다가 dvd만 만가졌습니다.
뭐 꼭 하라는건 아닙니다 이렇게 하면좋다를 말씀드립니다.
답변이 되었을지모르겠네요
즐거운주말되세요
첫댓글 정말 친절하시네요~^^ 안전기랑 돼지코는 현지 가서 구입하면 되는거죠?
에구 카메라가 안좋아서 사진이 안좋네요 오시면 구하실수있습니다. 답변 되었다니 저도 기쁘네요 현지 살다보니 처음 올때 마음이 생각 나서요 만약 짐을 한국에서 붙이신다면 꼭 목록작성을하세요 연필하나라두 없어지는 물건이 더러있거든요
감사합니다~^^
네 딕스미스나 시내 전자상점 가면 비슷한 분류에 물품들이 팝니다
안전기라는게 파워 서지를 말씀하시는건가요? 딕스미스도 가봤는데 안전기라는게 도대체 뭔지 모르겠군요;; 그리고 요즘 대부분의 가전기기가 100~240V 50~60Hz 프리볼트방식이라서 그것만 확인하면(간혹 정격전압 220V인것도 있어서;;) 뉴질랜드에서도 사용가능하지 않나요?(물론 돼지코는 필요하지만요..;;)
한국 전자제품에 경우 프리볼트가 최고 240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정격전압이 240이구요 그래서 한국에서는 수출품이외에것은 국내 정격 전압에 마추어 출시하는 것이기때문에 약 235볼트가 넘어서면 자체열이 심해집니다 열이 심해지면서 각 기판 그러니까 그안에 기판에있는 다이오드라는게있는데 이게 쉽게 손상될수있습니다 딕스미스 웨얼하우스 본앤본 그리고 메가 등을 가셔서 전기쪽으로 가시면 일반 소켓에 빨간등이 들어오고 옆에 전압이 넘어서면 딸깍 하고 전원을 멈추는 일종에 안전 장치가되어있는게있을겁니다 아니시면 파워선(멀티탭) 자체를 좀 비싼 안전장치가되어 여러 구로 되어있는걸 사셔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