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국회 앞에서 전국교사일동이 연 '국회 입법 촉구 추모집회' 참가자가 팻말을 들고 있다. 연합뉴스
서이초에서 사망한 교사의 49재를 맞아 교사 단체가 추진하려던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 추모 집회에 대해 학부모 단체가 “불법 집회”라며 반대했다.
28일 전국학부모단체연합·자유민주교육국민연합·국민희망교육연대·서울시학부모연합 등 학부모 단체는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교육은 절대 멈춰선 안 된다”며 이런 입장을 밝혔다.
학부모 단체는 “교육부가 진행하고 있는 교권 강화 제도 개선 과정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 추진하고 있는지 우려스럽다”며 “법 개정은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교사의 대규모 집회 압박으로 인해 졸속으로 제도가 개선된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학교 현장으로 되돌아올 수 있다”며 “악성 민원, 갑질 학부모의 문제로 그동안 교육 발전에 함께 이바지해온 학부모의 정당한 의견과 노력마저 폄하돼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또 “교육부가 교권 회복 제도 개선에 진심으로 의지가 있다면 교사들을 불법 파업으로 내모는 조희연 교육감을 당장 협의체에서 배제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이어 “공교육은 정상화되어야 한다”면서 “그러나 교사가 교실을 지킬 때 공교육 정상화는 시작되는 것이고, 교권 회복도 시작될 수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9·4 공교육 멈춤의 날에 동조하지 않고, 서명하지 않았던 수십만 선생님을 믿고 교권 회복, 공교육 정상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첫댓글 ㅋ?
공교육이 비정상화된 근본적 원인이시잖아요
공교육이 멈춘 이유를 직접 보여주시는건가?
집에서 봐~ 본인들 직장에서도 그럼 직장 지키라고 휴가 못내게하면 네 할건지??
부모들은 집을지켜라
머래는거야
부모는 집에 처박히세요 그럼
지들이 교육시켜
하나같이 동성애로 시비걸면서 학생인권조례 폐지하라는 2찍단체들이노
평소에 잘하든가 ㅋ 알빠노
아픈데 어떻게 학교를 지켜요~~~ 누구 때문에 아픈건지는 비밀! 😘
악성 민원, 갑질이랑 관련없는 학부모 특 : 9월 4일 공교육멈춤의날 체험학습 사용으로 응원해주심 ㅋㅋ
너뭐돼?
걍 대한민국에 학교 없애
진짜 코메디
그렇게 잘 나셨으니 집에서 끼고 가르치세요~~
그럼 집 좀 지키세요..교실 찾아와서 교사한테 행패 부리지 말고..학부모가 무슨 대단한 위치라고..갑질 존나 하면서
와 진짜 징그럽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사태의 주범이 말이 많네욬ㅋㅋㅋㅋ
정확한 원인? 당신들입니다^^
이래도 '소수의 학부모들'이야???!!!!!
ㅡㅡ
학부모단체 ㅋㅋㅋ진짜 징글징글하네
원인이 뭔지 몸소 보여주시는ㅋㅋㅋ
함께 이바지해온 학부모의 정당한 의견과 노력 같은 건 없어 학부모는 가정에서 가정교육에 힘쓰시길
진상들 다운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