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저 룸 : Facebook 공격 확대
사내 화상 회의 솔루션 인 "메신저 룸 (Messenger Rooms)"을 통해 Facebook은 코로나 위기에서 크게 성장하고있는 시장을 확보하고자합니다. 주요 경쟁사 줌의 실수는 피해야합니다.
화상 회의 공급자 인 Zoom은 2019 년 12 월에 약 천만 명의 사용자가있었습니다. 코로나 위기 동안 사용자 수가 폭발했습니다. Zoom은 현재 3 억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장은 욕망을 불러 일으 킵니다
메신저 룸 : 화상 회의 당 참가자 50 명
이제 Facebook은 자체 제안에 대응합니다. 이것을 "메신저 룸"이라고하며 최종 단계에서 최대 50 명의 참가자와 화상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약 20 명의 참가자가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회의실 뒤에 줌이 생겨 화상 회의 당 최대 100 명의 참가자와 최대 1,000 명의 시청자가 비디오 전송을 볼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의 줌 기간은 40 분으로 제한되며 Facebook의 메신저 룸에는 시간 제한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Verge는 보고합니다 .
메신저 룸은 Facebook 제품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메신저 룸"은 독립적 인 제품이 아닙니다. 초기에는 핵심 Facebook 서비스와 메신저 앱의 확장 기능으로 나중에 Instagram, Whatsapp 및 Portal에서 사용됩니다.
사용은 간단하다고 약속합니다. 회의실의 호스트는 다른 원하는 참가자에게 전송되는 링크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그것을 클릭하고 회의에 참여하십시오. 주최자는 링크에 대한 지식이있는 모든 사람이 액세스 할 수 있는지 또는 액세스 제어를 수행해야하는지 결정합니다.
액세스 제어 예, 엔드 투 엔드 암호화 아니요
줌의 액세스 제어 부족은 특히 비판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Zoom이 회의 링크를 구성한 비교적 약한 숫자 시퀀스는 추측하기 쉽습니다. 한동안 사용자는 무작위로 선택된 화상 회의에 참여함으로써 소위 "줌 폭격"을 즐겼습니다. 객실에서는 불가능합니다. Facebook에 따르면 주최자는 언제든지 화상 회의에서 참가자를 제거하고 초대 링크의 공유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솔루션 시작시 엔드-투-엔드 암호화는 없습니다. 따라서 이론적으로 Facebook은 회의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그룹은 시작시 성능 요구 사항으로이를 정당화합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Whatsapp의 표준이 된 엔드 투 엔드 암호화가 도입됩니다. 공정성을 위해 Zoom은 아직 엔드 투 엔드 암호화를 수행하지 않았다고 언급해야합니다.
Facebook, Whatsapp에서 화상 통화 참가자 수 두 배
그 동안 페이스 북은 회의실의 데이터는 개인화 된 광고에 사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사용자에게는 페이스 북 친구를위한 대화방이 제공되어야합니다.
Whatsapp 이야기-Facebook은 화상 통화의 동시 참가자 수를 4 명에서 8 명으로 늘리고 자합니다. 아직 데이터 보호를 위해 유럽에 출시되지 않은 Facebook Dating 플랫폼에는 화상 회의 옵션이 갖추어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