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톱을 날카롭게 하면 부러지기 쉽고 손이나 손가락에 비해 손톱을 너무 가늘게 하면 손가락이 굵게 보여 역효과를 낼 수 있다. 반대로 끝을 각지게 하면 갈라지지
는 않지만 폭이 넓어 보여 손가락이 굵은 사람은 더 굵게 보이게 된다.
* 손톱은 둥글게 다듬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특히 손톱이 두껍고 아래로 뻗어 있는 사람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모양이지만 손톱을 둥글게 다듬기 위해 양 가장자리를
너무 많이 깎으면 꺾어질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손톱은 손톱용 종이 줄칼로 정리하고 손톱깍기로 깍지 말자.
* 손톱은 세 개의 층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사이에 공기가 들어가 두 겹 손톱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 날이 평평한 손톱깎기로 단면이 둥그스름한 손톱을 깎으면 무리
한 힘이 가해져 작은 균열이 생기며 갈라지거나 꺾어지기 쉬우므로 손톱은 손톱용 종이 줄칼로 정리하는 것이 기본이다.
손톱에 관한 잘못된 상식
#감피를 잘라내는 것은 잘못된 손톱 손질#
손톱 뿌리쪽의 감피는 새롭게 자라나는 손톱을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 부분을 건조할 때 잘라 내거나 파내는 것은 절대 피해야 한다. 먼저 손톱전체에 마사지를 한 후 미지근한 물에 불린 다음 충분히 부드러워지면 큐티클 트리머나 푸시어 등으로 정리한다. 뿌리쪽의 살을 강하게 누르는 등 자극을 주면 새롭게 자라나는 손톱에 층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한다.
#손톱도 마사지가 필요하다#
손끝에까지 혈액이나 영양이 제대로 가지 않으면 건강한 손톱이 될 수 없어 마사지를 해주어야 한다. 마사지를 할 때는 피부에 흡수되기 쉬운 오일이나 크림을 이용해 손톱에서 손가락, 손등이나 손바닥, 손목, 팔꿈치 순으로 심장을 향해 마사지하듯 충분히 풀어서 피의 흐름을 좋게 한다.
#건강한 손과 손톱을 위한 트리트먼트#
손톱 색으로 건강을 알 수가 있다고 했다. 그만큼 손톱이 우리 몸에서 중요하다는 것이고 건강한 손톱은 핑크빛을 띄고 전체적으로 하얀빛이 많다면 건강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 또한 값싼 매니큐어나 리무버를 지나치게 많이 사용했을 경우에도 손톱이 하얀빛을 낼 수도 있다. 이럴 땐 손톱용 트리트먼트제로 마사지하면 건강을 되찾을 수 있고, 또 얼굴 팩을 준비할 때 조금 더 여유 있게 하여 손등과 손톱에 팩을 해준다든지, 저녁에 얼굴에 크림을 바를 때 소량의 영양 크림에 로션을 섞어 손등에 가볍게 마사지한다든지 하여 영양을 공급한다.
손톱 다듬기
1. 손톱을 미지근한 물에 충분히 불린다.
2. 마사지크림 등으로 손질할 부위를 엄지손가락으로 원을 그리며 손톱 끝에서부터 뿌리 쪽으로 눌러준다.
3. 큐티클 푸셔로 감피를 일정한 방향으로 밀어 손톱의 모양을 정리한다. 큐티클 니퍼(손톱용 가위)로 감피를 조심해서 잘라내는 것이 중요하다.
첫댓글 손톱도 마사지가 필요하다???....그럼 우리몸에 마사지가 필요없는 곳은 어뎌...참말러...
거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