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상록중구급식봉사반 -2024년도 9월 급식봉사-
일시 : 2024년 9월 25일(수) 10:00 - 14:00
장소 : 대구 중구노인복지관(6층) 경로식당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대구지부(지부장 박종무)와 대경상록봉사단(총단장 하종성)의 대경상록중구급식봉사단(단장 임영태)에서는 매월 넷째 주 수요일에 대구 중구노인복지관 6층 경로식당에서 급식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9월 25일(수요일)은 2024년도 제8차 봉사활동으로 단원 14명(김성길 회원. 안병목 회원, 이남 회원. 김영섭 회원, 정승진 회원. 김기숙 회원. 김재원 회원. 이해수 회원, 이태희 회원. 김석곤 단장. 김임선 단장. 권전탁 단장. 임영태 단장. 김재승 단장)이 참여하여 급식 봉사활동을 하였고,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에게는 배례석으로 모셔 점심식사를 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노력하였다. 특히 오늘 메뉴는 카레라이스, 미소된장국, 찐만두, 다시마튀각, 배추김치 등으로서 어르신 모두 식단에 만족감을 나타내셨다.
이날은 410여 분 어르신이 식사를 하였다. 특기할 사항으로서는 올해 가장 무더운 여름철이 지나가고 추석과 추분이 지나간 이후 시점으로 좋은 날씨가 계속 되어 어르신들의 강습, 활동 등이 어느 때보다도 활기차고 건강한 모습으로 보였기 때문에 봉사단들도 티타임을 가지고 앞으로의 계획 등을 논의하면서 값진 하루가 되었다.
참여하신 반원 여러분 대단히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명언 한 마디!
노인은 하루를 열흘처럼 즐겁게 보내야 하고,
항상 하루 보내기를 애석하게 생각하고
단 하루도 헛되이 보내지 말아야 한다.
가이바라 에키켄
(일본 에도시대 초기 유학자, 식물학자, 작가)가 84세에 쓴 《양생훈> 중에서
첫댓글
수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