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박동해 기자 = 육군사관학교가 과거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가 삭제했던 고(故) 백선엽 예비역 육군 대장 관련 웹툰을 최근 다시 게재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권이 바뀐 뒤 '백선엽 띄우기'가 이뤄지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제기된다.
29일 뉴스1 취재에 따르면 육사는 지난달 말 홈페이지에 백선엽 장군을 전쟁 영웅으로 표현한 웹툰인 '내가 물러서면 나를 쏴라'라는 웹툰을 게재했다.
육사 학술정보원이 제작한 이 웹툰은 2016년 5월부터 9월까지 30회에 걸쳐 육사 홈페이지에 연재됐다. 그러다 육사는 2018년 2월 돌연 홈페이지에서 웹툰을 삭제했다.
이에 군이 육군의 역사를 재정의하려는 문재인 정부의 눈치를 본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당시 문 정부가 국군의 시초를 독립군·광복군으로 설정하는 역사관을 내세우면서 친일 행각이 부각됐던 백 장군을 기리는 웹툰이 부담됐다는 것이다.
실제 해당 웹툰은 백 장군을 한국전쟁의 영웅으로 표현하며 친일 행적은 전혀 다루지 않았다는 비판을 받았다. 백 장군은 일제강점기 독립운동가들을 탄압했던 만주군 간도특설대 장교로 근무한 전력으로 인해 2009년 대통령 소속 친일반민족 행위 진상규명위원회에서 '친일반민족행위자'로 규정됐다.
전 정부의 국방부와 국가보훈처(현 국가보훈부)는 백 장군을 포함해 현충원에 안장된 친일 행적 장성들의 안장 현황에 '친일반민족행위자'라는 문구를 명시하기도 했다.
첫댓글 와….
ㅋㅋ 대놓고 친일
삭제된 댓글 입니다.
ㄹㅇ
진짜로
진짜;
ㄹㅇ 진짜 종이에 싸인만안했지 걍 매국노짓임
진짜로
쳐돌았나 진심
진짜 도라이들 아닌가
반민족행위자 처벌 제대로 했으면 저딴짓거리는 총살감이지 물론 그 전에 윤석렬 및 지금 저러는 놈들은 태어나지도 못했을거고
미친
미친새끼들이 보자보자하니까
와 친일파들 대박이다ㅋㅋㅋ매국노가 따로없음
매일 매일 일어나는 일이 진짜 믿기지 않을정도로 개판이다 ........ 백선엽과 홍범도 장군님을 바꾼다....... 2022년에 또 나라를 팔아먹네
어휴 걍 한숨 뿐 .. 이젠 숨도안쉬어짐
잔존일본인 새끼들..
소름돋는다...
….
남은 친일들이 야금야금 국민들 세뇌중ㅋㅋ 임기 후 행보가 걍 소름
미친놈들아 자존심도없고 존엄도없고 한심하다
눈치도안보고 숨키지도않네
아 어떡하냐 이거 나라 팔겠는데 이러다
와 나라 망해가네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