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ㅇㅎㅇ
1.버디(1984)
미국/드라마/2시간




감독 알란 파커(페임, 에비타, 데이비드 게일 등)
출연 니콜라스 케이지, 매튜 모딘, 카렌 영 등
줄거리 월남전에서 부상을 입은 알 폰소는 친구의 치료를 위해 방문해 달라는 바이스 소령의 연락을 받고 출발을 한다. 그는 어린 시절 얌전한 소년이었던 친구 버디를 회상한다. 버디는 한 자세로 웅크린 채 아무런 행동도, 말도 하지 않았고 알을 알아보지도 못했다. 바이스소령은 버디에게 마직막 기회를 준다면 알에게 최선을 다해 보라고 말한다. 알은 버디 앞에서 소년시절의 일들을 회상하기 시작한다.
2.시티 오브 갓(2002)
브라질, 프랑스, 미국/범죄/2시간 9분




감독 페르난도 메이렐레스, 카티아 런드
출연 알렉상드르 로드리게즈, 레안드로 피르미노, 서 호르헤 등
줄거리 신에게 버림 받았음에 역설적으로 '신의 도시'라고 이름 붙여진 무법천지. 이 살벌한 도시에선 어린 소년들마저 갱단의 일원이 되어 권총의 싸늘한 감촉에 익숙해진다. 갱단과 경찰은 쫓고 쫓기는 것을 반복하고 갱단과 갱단 사이에서는 전쟁이 끊이지 않는, 실로 무시무시한 곳. 과연, '시티 오브 갓'의 운명은 누구 손에 쥐어질 것인가?
3.성냥공장 소녀(1989)
핀란드, 스웨덴/드라마/1시간 9분



감독 아키 카우리스마키
출연 엘리너 살로, 카티 오우티넨, 에스코 니카리 등
줄거리 성냥 공장에서 근무하는 이리스의 고난을 그린 작품. 그녀 이리스는 빨간 성냥알 만큼이나 항상 울 준비가 되어있는 그다지 예쁘지 않은 아니 한마디로 볼품없는 소녀이다. 그녀의 일상 역시 우울하다. 무능력하고 무표정한 얼굴의 엄마와 계부의 생활비를 위해 매일같이 선얀공장에서 기계처럼 일하고 퇴근하면 집안일을 해야하는 단조롭고 팍팍한 삶이다. 세상은 성냥공장처럼 냉혹하고 비인간적이다. 이제 한개피 성냥처럼 자신을 모두 태울수 있었던 그녀의 인간다움, 자유를 향한 욕망의 선택은?
4.봄날은 간다(2001)
한국/로맨스, 멜로/1시간 46분




감독 허진호(8월의 크리스마스, 오감도, 덕혜옹주 등)
출연 이영애, 유지태, 백성희, 박인환, 신신애 등
줄거리 사운드 엔지니어 상우는 치매에 걸린 할머니와 아버지, 고모와 함께 살고 있다. 어느 겨울 그는 지방 방송국 라디오 PD 은수를 만난다. 자연의 소리를 채집해 틀어주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은수는 상우와 녹음 여행을 떠난다. 자연스레 가까워지는 두 사람은 어느 날, 은수의 아파트에서 밤을 보낸다. 너무 쉽게 사랑에 빠진 두 사람... 상우는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그녀에게 빨려든다.
5.나쁜 피(1986)
프랑스/범죄/1시간 56분




감독 레오 까락스(퐁네프의 연인들, 홀리 모터스 등)
출연 드니 라방, 줄리엣 비노쉬, 줄리 델피 등
줄거리 핏빛으로 가득찬 지하철. 주인공 알렉스의 아버지가 죽는 것으로 이 영화는 시작된다. 어딘지 모르는 미래, 도시는 STBO라는 질병으로 뒤덮여 있다. 한편 아버지의 친구들은 알렉스를 찾아와 아버지를 죽인 것은 미국 갱단의 여자 보스라는 얘기를 들려준다. 그리고 손이 빠르기로 소문난 알렉스의 속임수 트럼프가 필요하게 될 것임을 덧붙인다. 아버지의 친구들과 한패가 되어 월 킨스 회사에서 개발한 STBO의 백신을 훔칠 계획을 세운다.
6.퐁네프의 연인들(1991)
프랑스/로맨스, 멜로/2시간 5분




감독 레오 까락스(나쁜 피, 홀리 모터스 등)
출연 드니 라방, 줄리엣 비노쉬, 클라우스 마이클드리버 등
줄거리 파리 센느강의 아홉 번째 다리 퐁네프. 사랑을 잃고 거리를 방황하며 그림을 그리는 여자 ‘미셸’, 폐쇄된 퐁네프 다리 위에서 처음 만난 그녀가 삶의 전부인 남자 ‘알렉스’. 마치 내일이 없는 듯 열정적이고 치열하게 사랑한 두 사람. 한 때 서로가 전부였던 그들은 3년 뒤, 크리스마스에 퐁네프의 다리에서 재회하기로 하는데...
7.씬 시티(2005)
미국/범죄/2시간 3분





감독 프랭크 밀러, 로버트 로드리게즈, 쿠엔틴 타란티노
출연 브루스 윌리스, 미키 루크, 제시카 알바 등
줄거리 부패와 범죄로 가득 찬 죄악의 도시 '씬 시티'에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정의를 지켜나가는 거침없는 아웃사이더들이 있다. 마지막 남은 양심적인 형사와 살인 누명을 쓴 거대한 스트리트 파이터, 고독한 사진작가와 주위를 맴도는 아름다운 여인들이 바로 그들. 그들의 거침없는 복수 그리고 매혹적인 사랑이 각각 색다르게 엇갈리며 도시를 휘감는다. 형사 ‘하티건’은 천사와 같이 순수한 스트립 댄서 ‘낸시’를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버리고 총을 잡는다.
8.저수지의 개들(1992)
미국/범죄/1시간 39분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펄프 픽션, 장고, 헤이트풀8 등)
출연 에드워드 번커, 쿠엔틴 타란티노, 팀 로스, 하비 카이텔 등
줄거리 동부 LA의 어느날. 폐허의 텅빈 창고 안. 대규모 보석 강도를 위해 서로를 전혀 모르는 6명의 프로 갱들이 한곳에 모인다. 이들을 한곳에 불러 모은 장본인은 프로패셔널 도둑인 죠 캐봇과 그의 아들 나이스 가이 에디. 다이아몬드 도매상을 강탈하는 보석강도의 전 과정을 지휘하는 이 두 사람은 6명의 갱들에게 각각의 가명을 지정한다. 미스터 화이트, 미스터 오렌지, 미스터 핑크, 미스터 블론드, 미스터 블루, 미스터 브라운. 서로의 신분을 노출시킬 어떠한 정보 교환도 하지 말 것을 지시한다. 피로 뒤범벅이 된 보석 강도의 현장. 거사에 대성공한 갱들은 그들 앞으로 돌아올 거액을 꿈구며 환호성을 지른다. 그러나 그들의 강도짓이 끝나기를 기다리며 문밖에 대기하고 있던 경찰을 발견한 그들은 경악을 금치 못한다. 서로에 대해 아무런 사전 정보가 없는 갱들은 서로를 의심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조직내에 배신자가 개입되었다는 사실이 점점 명확해질뿐, 다른 것은 아무 것도 알 수가 없다. 자신의 정체를 노출하고 서로에 대해 알아갈 수록 점점 더 미궁 속으로 빠져드는데...
9.스파이(2015)
미국/코미디/2시간





감독 폴 페이그(히트, 내 여자친구의 결혼식 등)
출연 멜리사 맥카시, 주드 로, 제이슨 스타뎀 등
줄거리 현장 요원들의 임무 수행을 돕는 CIA의 내근 요원 수잔 쿠퍼. 외모, 임무 수행 등 완벽한 최고의 요원 브래들리 파인의 파트너로 임무를 수행을 하던 중, 핵무기 밀거래를 추진하는 마피아들에게 CIA 현장 요원들의 신분이 모두 노출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마피아들이 모르는 내근 요원 수잔은 CIA의 최대 위기를 극복하고 핵무기의 밀거래를 막기 위해 현장에 투입된다. 그러나, 그녀를 못 믿는 ‘자칭’ 최고의 요원 릭 포드가 그녀와 별개로 임무를 수행하면서 그녀의 미션은 위기에 직면하게 되는데…
10.일 포스티노(1994)
이탈리아, 프랑스, 벨기에/드라마/1시간 54분




감독 마이클 래드포드
출연 필립 느와레, 마시모 트로이시, 마리아 그라지아 쿠시노타 등
줄거리 작은 섬 칼라 디소토에 오게 된 시인 네루다, 어부의 아들 마리오는 그의 도착으로 인해 불어난 우편물량을 소화하고자 우체부로 고용된다. 로맨틱 시인 네루다와 가까이 지내면서 섬마을 여자들의 관심을 끌고자 했던 마리오는 그와 우정을 쌓아가면서 시와 은유의 세계를 만나게 되고, 아름답지만 다가갈 수 없을 것만 같았던 베아트리체 루쏘와 사랑을 이루게 된다. 그리고 그의 내면에 자라고 있던 뜨거운 이성과 감성을 발견하게 되는데…
*문제시 사라짐
*출처:네이버, 왓챠, 텀블러
첫댓글 헐 나쁜피 완전 보고싶다 추천고마워 !!
고마워 대박끄
고마워!!!
다 재밌겠다 고마워!
홀 전부 봐야게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