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도곡 온천지구를 지나 천암리 아름다운 숲길 바로 건너편 왼쪽으로 규모큰 옛가옥이 산허리에 3채 보인다. 웅장하기도 하고 어서 오라 손짓하는듯 우리를 부른다. 마음 앞서 이정표대로 따라 올라가면 테마공간이 마련된 "고구려민속촌"이 반긴다.
광개토대왕 목각 장승과 눈인사 나눈뒤 들어간 전체 공간은 주인장 "김영로'님의 아이디어로 색다른 문화공간을 만들어 정성껏 음식을 제공해준다. 더 좋은 휴식공간과 음식 공간 마련를 늘 부지런한 고구려 민속촌 사장님은 체험거리를 식객들에게 제공하고저 분주한 일상을 보낸다
큰대문 활짝 열고 모두를 반긴다 누구나 쉽게 볼수 없는 한우 등급 판정서 입구에서 고구려 민속촌의 정직함을 말해준다 황토방& 꽃길 & 원두막집 다양한 테마 공간이 멋스럽다. 아름드리 꽃들이 너스레 웃으며 반겨주는 고구려 민속촌 한우고기 부위에 아주 부드러운 토시살 신선함이 빛으로 말해주는 선홍빛 생고기 꽃을 피우듯이 접시에 맛을 피우는 꽃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갈비찜 싱싱한 한우 암소 갈비살 자연속에서 방해받지 않은 조용한 식사 공간이 마련된 황토방 오고 가는 손님들을 말없이 지켜봐주는 짱돌이 엄마 최근 태어난 귀염둥이짱돌이 짱순들이 옹기종기 모여 살가움을 만들어낸다 석양빛에 붉은 구름이 아름다움을 더해준다. 산허리에 위치한 높은곳에서 바라본 농촌 풍경은 정겹다. 김영로 사장님이랑 오붓한 저녁 식사자리 정성껏 마련한 한우암소 전문점다운 고급맛에 취한다.
|
출처: 해바라기 여행스케치 원문보기 글쓴이: 해바라기
첫댓글 맛있게 드세요
기가 막힌 사진입니다...솜시에 놀랐습니다...건강하시죠?
김옥 선생님! 새삼 멋지게 보입니다.
담엔 저도 동행할래요...재미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