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호 삼척 덕산항 들어간지 벌써 한달째,,,
일주일에 2-3일씩 삼척에서 스트레스 받고 있는중이다,,,
요트수리때문에 까먹은 리플레쉬휴가랑 경비가 엄청나다,,,
하루빨리 악의구렁텅이에서 피스호도 나도 구해내야 하는데,,,
자연 환경만큼은 자주가도 질리지 않는 덕산항,,,방파제 뒤쪽 해안절벽쪽은 정말 예술임!!!
요트 선대에 올리고 시트 정리중,,,,
외부도색과 엔진수리를 위해 선대에 올려진 피스호,,,
포항에서 스쿠버다이빙해서 선저 따개비 작업을 했는지라, 선저는 깨끗한 상태,,,
상부 간판 도색은 여러번 고민했지만, 도색않고 현제 아이보리색상 유지하기러 했음,,,
도색을 위해 스폰서 스티커 제거중,,,
엔진점검도 하고,,,,
울릉도-독도투어때 문제가 되어 우리의 꿈을 좌절시킨 샤프트 축도 카풀링으로 정비완료,,,
gps에 달린 어탐수신기 선저하부 매립작업도 진행,,,
엔진실하부에 구멍을 뚫고 수신기를 매립하고 FRP작업으로 튼튼하게 매립완료,,,
선체도색을 위해 기존 열처리된 도색 그라인더로 갈아내고 상처난 부위 빠데로 매움작업,,,,
현재 열처리된 도색 색상 낼 수 있으면 기존 파란색상으로 가고 색상 내기 어려움 흰색으로
간다했는데,,,,조선소에서 현색상 만들어낼 수 있다해서 기존 색상으로로 갔는데,,,,OTL
색상이 싼티나고 촌스러워 졌다,,,,흰색으로 갔어야 했는데,,,,,아!!!!!!!
선저는 고압세척기로 세척후 군데군데 남은 따개비 마무리 청소중에 프로팰러 축 정비하다
유격이 심한 것을 확인,,,엔진 소음과 진동의 원인을 잡아 냈다,,,
분해하고 기존 박혀 있는 실링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 하자니 일이 커져서 FRP작업으로 선체하부에 고정시켜버리기로
결정하고 작업중,,,
킬부분 선체와 웨이트발란스 알루미늄 사이 벌어진 부분도 그라인더로 갈아내고 매끈하게 작업,,,
전날 비가내려 도색 미루고 제주해상까지 올라온 태풍때문에 결국 다음날 비 맞으며 급하게 도색,,,,ㅜㅜ
선저 녹장도색,,,,
우여곡절 끝에 도색완료,,,,ㅜㅜ
그러고 피스호 내리고 사장님 일진호 상거,,,
첫댓글 수고했다. 멋지네.
^^ 아직 수고는 끝나지 않았습니다,`!!!!!
애정을 쏟은만큼 폼 나네~~~~포항 얼릉 대려와라~~선착장이 허전하구나...^^
넵 형님 배라도 있어야 형님 얼굴보지,,,ㅎㅎ 자주 놀러와요~~
ㅋㅋ동빈큰다리지날때 예전하고느낌틀리네영ㅜ
인제 배 오면 동빈다리에서 자주 봐야지,,,ㅋㅋㅋ
오~~다시태어났구나 피스호~~!!
인제 스티커질로 그나마 스타일 좀 살려봐야지,,,ㅎㅎ
수고하십니다 형님!! 고생이네요! 이제 허리필수 있겠죠 뭐!!!!! 선체도색 파란색이 그파란색이 아니네요 ㅜㅜ 안습ㅜㅜ
짐 완전 후회하고 있다,,,,내년에 선저할때 흰색으로 바꿔야겠다,,,
사장님 일진이셨구나- 인디고였는데 파란색된 선체 미못미-
ㅋㅋㅋ진짜 일진 맞습니다.
황군아 선저만 않보이믄댄다잉
정열의 레드가 아쉽구나,,,,
복장이 회사출근 안하고 거기로 출근한거 같으노 ㅋㅋ QSS 하는거 같네 ㅋㅋㅋ
ㅋㅋㅋ회사 출근하는척하고 요트로,,,
장난아니구나.... 오빠 수고했네요.. 진정 !
저 어두운 실내에서 점검하는데 꼭 선글라스를 껴야 했을까???ㅋㅋㅋ
힘든 일정을 소화한다고 바쁘셨겠어요~
수고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