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recently, a perceptually based system of proportioning space has been attempted (Padovan 1986). (해석요망)
And we also speak of the relative sizes of elements (large/small) while trying not to relate them to a particular fixed standard of module such as human size or dimensions, although a standard is always inferred (if only as the opposite of that privileged - ' large ' is large compared to smaller items of whatever is being discussed, and vice versa).
그리고 우리는 또한 요소들의 크기를 묘사할 때도 사람의 크기나 부피와 같이 고정된 특정 기준 - 기준이란 언제나 추정치이긴 하지만(어느 특정한 ‘대’의 반대가 논의 되고 있는 다른 사물에 비해 크거나, 혹은 그 반대이거나 할 경우에만) - 에 빗대는 대신 대/소로 표현했다. (다시봐주세요)
This shift is played out by Frank Lloyd Wright in the Kaufmann House, Falling Water, at Bear Run, Pennsylvania, where there are many shifts from ground to sky, from earth to space, and most dramatically from the bedrock of the Living Room floor via suspended stepts down to the surface of the water below, "the lowest point of the existential level," and symbolic also os the waters under the earth, that elemental relationship so much part of traditional Japanse symbolism. (Thiis-Evensen 1987:73,79).
이러한 방향 개념은 펜실베이니아 주의 베어 런에 위치한 카프먼 하우스(별칭-낙수장)의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가 다루었는데, 카프먼 하우스에는 땅에서 하늘로 향하는 방향, 지구에서 우주로 향하는 방향, 그리고 가장 극적인 방향으로 거실의 기반암으로부터 “존재의 가장 낮은 곳”이자 지구 내부의 물을 상징하는 폭포수까지 늘어뜨린 계단을 지나는 방향 등 수많은 방향들이 있다. 이 상징들은 일본의 전통적인 상징기법들을 많이 본받은 것이다. (다시봐주세요)
이해가 잘안되서요, 함 봐주시겠어요?
첫댓글 1.윗것은요, 크기를 나타낼 때 어떤 특정 기준에 비교해서 절대적인 수치로 나타내지 않고 상대적인 대/소를 나타내는 방법을 썼다는 얘기고요... (그러니까 물체의 객관적 상태에 주목하기보다는 사람 입장에서 주관적으로 파악했다는 얘기)
2. 이건 카프먼 하우스를 인터넷에서 찾아 보시면 제일 빠를 것 같은데요, 카프먼 하우스는 폭포 위에 지어져 있어요. 굉장히 자연에 파묻힌 집인데, 여러가지 방향의 통로라든지 방향성을 갖는 구조로 되어 있고, 제일 특징적인 게 바로 폭포수로 늘어뜨린 계단이에요. 집 바닥에서 폭포수 위로 계단이 늘어뜨려져 있답니다^^ 그리고 이 집에 담긴 여러가지 상징들이 일본에서 발달한 상징기법들을 많이 채용했다는 얘기고요.
정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