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년 9 월 14일(목) 대한적십자사 성남지구협의회(회장 김명옥)는 분당구에 있는 청솔 종합 사회 복지관에서 김명옥 회장과 최창권 수석부회장, 분당구 전갑임 대표회장, 안경숙 총무부장, 세탁분과 김성복 분과장, 김경남 분과장, 수내2 봉사회 남상미 봉사원, 야탑3 봉사회 이화세 회장, 김명자 총무, 윤승현 봉사원, 김연희 봉사원, 김원엽 봉사원 모두 13명이 모여 세탁 봉사를 했다.
이른아침 분당구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 모인 봉사원들은 대형 그늘막을 설치하고 커다란 고무통 10개에 물과 액체 세제를 풀고 이불을 넣에 수백번 수천번 밟아서 이불세탁을 했다. 봉사원들 이마에 구슬땀이 흐르고 이불 빨래는 점점
찌든때 물에서 맑은 물로 바뀌어 간다. 마지막으로 피존을 넣고 헹구면 탈수기로 들어간다. 일렬로 늘어선 건조대에 이불 빨래들이 태양빛을 받으며 줄을 선다. 세탁을 하면서 나온 오폐수는 따로 모아 모터 흡입기를 통해 오폐수 하수관으로 배출시킨다. 마무리 쯤 모터가 작동이 되지 않아 남자 봉사원들이 무거운 고무통에 가득찬 폐수를 들어 옮겨야하는 수고로움이 발생했지만 꽃향기와 뽀송뽀송 부드러워진 이불들이 주인을 찾아 마을 어르신 품으로 돌아 갈 생각을 하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마무리를 했다.
특수 제작된 이동식 세탁차에는 깨끗한 물을 한가득 실을수 있고 탈수기 4대와 대형 고무통과 바구니, 빨래건조대, 세탁 세제 등 세탁에 관련된 모든 용품이 실려있다. 김경남 세탁분과장은 매일매일 세탁차량을 관리하고 다음 세탁을 준비한다. 김경남 분과장은 오늘 수고하시는 봉사원들을 위해 맛있는 빵을 간식으로 준비해 왔다. 봉사원들은세탁을 끝내고 탈수기가 돌아가는 동안 맛있는 빵과 야탑3동에서 준비한 비타500을 먹으면서 허기를 달랜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성남지구협의회 김명옥 회장과 임원, 단위봉사회 봉사원 최고입니다~
첫댓글 성남지구협의회(회장 김명옥) 봉사원 여러분 청솔사회복지관에서
여름이불빨래를 세탁봉사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윤희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
김윤희 홍보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