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업체명 : 민성아이디씨 주식회사
2. 일시 : 2020년 3월13일 ~ 16일
3. 상황 :
2020년 3월 10일경 소셜 커머스 쿠팡을 통해 '민성아이디씨 주식회사'가 유통하는 한지 마스크 필터를 구입하였습니다. 제품에는 어떠한 국가적인 시험증명이나, 인증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그 후 뉴스를 통해 몇몇 업체가 가짜 한지 마스크 필터를 팔았고 대부분의 한지 부착 마스크 필터가 가짜라는 기사를 접한 후 환불을 문의하였습니다.
그러나 민성아이디씨 주식회사는 제품을 폄하하였다며 법적 소송을 하겠다는 식의 답글을 남겼습니다. 맞춤법도 제대로 지키지 않았을뿐더러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언행으로 소비자를 조롱하였습니다.
그 후 저는 다시 문의 글에 기사 내용을 첨부하며 반론하였고 업체의 답변에 대한 실망감을 표현하였습니다. 그 후 몇 번의 언쟁을 통해 사과를 받아내었으나, 매우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처음 문의를 했을 때, 진정으로 자신들이 유통하는 제품이 이상이 없다면 관련 증명서를 첨부하는 등 소비자를 설득하는 방법이 더 옳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1 대1 문의라는 공간 안에서 소비자를 조롱하고 협박성 대응을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후 업체는 문의에 대해 감정적으로 대응하였음을 인정하며 사과하였으나 찝찝한 기분은 지워지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