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릴 때는
빨리 어른이 되고 싶은데
어른이 되어서는
어릴 때로 되돌아 갈 수 있으면 합니다.
다시 그 젊고 행복했던 추억의 나라로
여행해 보실래요.
엘렌 랭어(Ellen Langer)는 ‘마음챙김의 어머니’로 유명한 하버드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입니다.
엘렌 교수는 40년이 넘도록 통제력에 대한 환상, 마음챙김과 노화, 스트레스, 의사결정, 그리고 건강 등의 주제로 11권에 이르는 책과 200편이 넘는 연구논문을 쓰며 광범위하게 활동해 오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1979년, 외딴 시골 마을에 70~80대 노인 8명을 한자리에 모아 단순하고도 혁신적인 심리 실험 ‘시계 거꾸로 돌리기 연구 (Counterclockwise study)’로 노화와 인간의 한계, 고정관념에 대한 충격적인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첫 번째는 그들을 20여년전의 환경으로 초대했습니다.
그들이 모인 곳의 집은 평범한 가정집 같았습니다.
그런데 그 가정집의 모든 것은 20년 전의 스타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들은 20년 전의 기억을 다시 떠올리는 추억여행에 초대된 것이었습니다.
이 여행의 규칙은 2가지.. 하나는 1959년으로 돌아가 그 시대를 사는 것처럼 행동하는 것이었습니다.
노인들은 즐거워했습니다. '벤허', '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 등의 영화를 마치 지금 처음 보는 것처럼 흥미진진하게 보고, 20년쯤 전 유행했던 로즈메리 클루니의 노래와 냇 킹 콜 (Nat King Cole)의 노래를 신곡처럼 들었습니다.
그리고 당시 뉴스였던 미국 최초의 인공위성인 익스플로러 1호 발사 등의 이야기를 최신 뉴스처럼 함께 봤습니다.
두 번째 규칙은 집안일을 직접 하는 것입니다.
자기 한몸 건사하는 것도 힘든 노인들은 내켜하지 않았지만 노력해서 청소, 빨래, 요리 등을 직접 해 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후 노인들은 뜻밖의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보호자의 도움 없이 서 있는 것조차 힘들어하던 노인들이 혼자 옷을 입고, 계단을 내려가고, 식욕도 크게 늘었습니다.
마치 몸과 마음이 진짜 20년 전으로 돌아간 것 같았습니다.
엘렌 랭어 교수는 나이를 먹어 기억력이 떨어지고 행동이 굼뜨게 되는 것의 여러 가지 원인 중에 가장 큰 것은 “마음”에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단 일주일간 ‘마인드세트’를 바꾼 것만으로 그들은 정신적 그리고 신체적으로 모두 젊어졌습니다.
일명 ‘시계 거꾸로 돌리기 연구’로 불리는 전설적인 심리 실험 이야기입니다.
https://youtu.be/kcRwBiLAdMU?si=XKoKakvQRqJostbY
랭어 교수의 ‘마음챙김’ 연구는 ‘나이는 숫자일 뿐이다’ ‘사소한 변화가 큰 차이를 만든다’ ‘젊게 살면 젊어진다’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등 속설에 가까운 언명들을 과학적으로 접근해 입증했습니다.
시간의 흐름 속에서도 젊음과 건강을 단순한 지난날의 추억으로만 치부하지 않고 마음의 한계를 깨트릴 수 있다면, 정신은 육체의 부족함을 충분히 이겨낼 수 있을 것입니다.
모치즈키 도시타카는 행복하고 성공한 사람들은 3가지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과거에 감사하고
미래의 꿈을 꾸고
현재를 설레며 산다."
[잠언 24:14~16] 지혜가 네 영혼에게 이와 같은 줄을 알라 이것을 얻으면 정녕히 네 장래가 있겠고 네 소망이 끊어지지 아니하리라 ~
여러분도 설레이는 현재를 살고 과거에 감사하고 미래의 꿈을 꾸고 계신가요?
나이는 먹는 게 아니라 익어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나이는 칠을 더할 때마다 빛을 더해가는 옻처럼 거듭나는 것입니다
한 해 두 해 세월이 거듭할수록 신앙이 성숙되고 푯대를 잊어버리지 않고 열심히 달려가는 인생ᆢ 인격과 말과 행동도 더 매력적으로 성숙해가는 우리모두가 되길 기도합니다.
https://youtu.be/F3FCh1KQ-Ao?si=LCJEBcDiC5AEQdpK
https://www.youtube.com/shorts/F-Q4fvJHwSI?feature=share
그러나 걱정하지 마세요.
ㅇㅕ기 젊어지는 방법, 아니 영생의 비결이 있습니다.
25편--영생보험 가입설명(침례)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잘 지내셨습니까?
지난번 공부시간에 작은 뿔에 대해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을 핍박하고 괴롭힌 작은 뿔의 세력이 다시금 마지막시대에 전세계적으로 사람들을 괴롭히며 미혹할 것이라고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그리고 예언공부를 통하여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오실 징조에 대해서도 공부를 하였습니다.
왜 예수님께서 이렇게 미래에 대해서 우리에게 자세하게 말씀해 주셨을까요?
그것은 바로 우리로 하여금 살길을 제시해 주시기 위함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미래를 아시는 분이시고, 우리를 멸망시키려는 사단의 술책을 아시는 분이십니다. 그래서 그분은 예언을 통하여 사단의 술책을 미리 미리 보여주시고 그 미래를 확실히 아시는 분이신 예수님을 따라오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우리가 어떻게 해야 예수님을 따라 살길을 걸어가는 것일까요?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결론적으로 말씀해 주셨습니다.
“믿고 침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마가복음 16:16).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을 믿는다는 사실을 침례란 것을 통해서 나타내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라 하였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라고 했는데 무엇을 믿어야 할까요?
여러분들이 지금까지 공부한 사실입니다.
모든 사람이 반드시 한번은 경험해야 하는 죽음에서 나를 건져주시기 위해서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인간이 되셔서 우리의 죄 값을 십자가에 달리심으로 다 없애주셨다는 사실을 믿는 것 입니다. 그리고 만물이 봄이 되면 부활하듯이, 예수님께서도 우리에게 부활의 생명을 주실 수 있는 분이라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
그리고 먼 미래를 아시는 그분께서 우리를 멸망으로 유혹하는 사단의 술수를 미리 보여주시고, 그 길에서 돌이켜서 우리를 선한 길로, 살길로 인도하신다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
그런 사실들을 믿는다는 것을 외적으로 고백하는 것을 침례라고 합니다.
침례에 대해서 좀 더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침례란 문자적으로 “물 속에 잠근다” 라는 뜻입니다.
로마서 6장 3-5절을 보시면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침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침례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뇨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침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라.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리라”
물속에 들어갈 때 숨을 못 쉽니다. 이것은 바로 예수님께서 나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자신의 목숨을 버리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물에 올라올 때 우리는 숨 쉽니다. 이것은 바로 “후” 하고 숨을 쉬면서 살아나듯이, 예수님께서 부활하셨고 우리를 죽음에서 부활시킬수 있는 분이라는 것을 믿는다는 외적 고백이지요.
마치 사랑하는 남녀가 두 사람만 좋아서 함께 사는 것이 아니라, 두 사람이 서로 사랑한다는 사실을 친지들과 주위에게 외적으로 드러내는 결혼식을 하는것과 마찬가지지요.
혹 어떤 사람들은 “세례” 라고 하는데, “세례” 란 헬라어로 “란티조”이고 뜻은 “물을 뿌리다”라는 뜻입니다. 마태복음 3장 16절에 보시면 “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오실새” 라고 성경에 번역하였는데 여러분 예수님께서 물을 뿌리는 세례를 받으셨다면 물에서 올라오실새 라는 표현은 틀린 표현이죠. 세례라고 한다면 물에서 올라오실새 하는 것이 아니라, 물을 닦으시고 이렇게 해야 됩니다. 그런데 성경에는 물에서 올라오실새 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예수님께서 물을 뿌리는 세례가 아니라, 물속에 완전히 잠기는 침례를 받으셨기 때문입니다. 물속에 완전히 잠기는 침례를 받으셨음으로 물에서 올라오신 것입니다.
물에 완전히 잠그는 “침례” 란 헬라어 원어로 “밥티조” 인데 마태복음 3장 16절의 원어는 “세례를 뜻하는 란티조”가 아니라 “침례를 뜻하는 밥티조” 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정확한 번역은 침례라고 번역해야 되는 것이죠?
우리는 예수님을 믿는다는 사실을 고백하는 외적증거인 침례를 받음으로 우리를 영원히 살게하는 하늘에 들어갈수 있는 영원한 보험인 이를테면 영생보험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앞날의 발생할 일에 대해서 미리 보험에 들어놓습니다. 미래의 어떤 어려운 일이 닥쳤을 때 보험에 들어놓았다면 어느 정도 안심이지요.
침례란 바로 나를 살리시고 나를 살길로 인도하시는 예수님께 보험을 들어 놓는 것과 같습니다. 세상의 마지막이 혼란스럽고 파괴되어 갈 때, 혹 우리가 목숨이 다되어, 혹은 불의의 사고로 우리가 무덤으로 들어갈 때, 우리가 침례를 받았다면 안전합니다. 바로 하늘영생보험에 보험에 가입하였기 때문입니다.
침례를 받음으로 우리는 든든한 하늘영생보험회사에 가장 확실한 보험을 들어놓은 것입니다.
세상의 보험 상품은 누구나 환영하지 않습니다. 연세가 많이 드신 분이나 아픈 사람은 받지를 않습니다. 그리고 보험기간도 길어야 80년 보장해 줍니다. 그러나 침례를 받음과 동시에 하늘영생보험에 가입하게 되는데 그러면 예수님께서는 영원토록 우리의 삶을 보장해 주십니다. 이 보험은 남녀노소 누구나 들 수 있는 보험입니다. 침례를 받으면 이렇게 좋은 영생보험상품에 가입하게 되지만 보험료는 한 푼도 받지를 않습니다. 이 얼마나 좋은 보험입니까?
예수님께서 비싼 돈을 받으시면서 침례를 받고 하늘영생보험에 들라고 한다면 부자들만 가입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공평하신 분이십니다. 그래서 그분은 이 영생보험에 누구나 들 수 있게, 공짜로 들어올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그래서 아무도 ‘난 돈 없어서 침례를 못 받아 하늘영생보험에 가입하지 못했다’라는 핑계를 하지 못하는 것이지요.
여러분 침례를 받으면 하늘영생보험에 가입한다고 말씀드렸는데, 보험료는 공짜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성경에서는 침례를 받고 영생보험에 가입하는데 드는 비용은 생명이라고 합니다. 생명을 바쳐야지만 그것도 한 번도 죄를 짓지 않으신 순결한 분의 생명이 지불되어야지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 번도 죄를 짓지 않으신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서 그 끔찍한 나무 위, 십자가에서 자신의 생명을 버리신 것입니다.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베드로전서 2:24)
그분이 아니시면 천하 인간에 어느 누구도 영원한 생명보험료를 지불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침례를 받고 영생보험에 가입하는 가입비가 무료인 것은 값이 싸서 그런 것이 아니라, 우리의 값으로는 도저히 지불할 수 없기 때문에 예수님께서 대신해서 내 주시고 우리에게 무료로 가입하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는 식당에 가서 밥을 먹으면 밥값을 냅니다. 그리고 여관에서 잠을 자면 잠잔값을 냅니다. 그러나 우리가 집에서 먹고 자는 값은 부모님에게 내지는 않습니다. 우리를 자라게 하시고, 우리를 교육시키시고, 우리에게 꼬박꼬박 밥을 지어주시는 그 어머니께는 왜 우리가 값을 지불하지 않을까요?
그것은 바로 값으로 지불할 수 없는 금액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젖먹이인 우리를 키우신다고 날씬한 어머니의 몸매는 뚱뚱해지고 피부가 다 쭈글쭈글해졌는데 그것을 얼마의 돈으로 지불해 드리겠습니까?
자식들 공부시키느라 갖은 신경 다 쓰시고 이미 이마에는 주름의 골이 깊게 패여졌는데 그 주름의 골을 얼마의 돈으로 환산해서 지불해 드리겠습니까?
여러분 부모님께 얻어먹는 밥값이 싸서, 그분들의 수고가 값이 싸서 공짜로 먹고 입고 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그분들의 한없는 사랑을 돈으로 환산할 수 없기에 우리가 공짜로 얻어먹고 입고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분들은 세월의 흐름 속에 자식들을 위해서 자신의 생명을 아끼지 않으신 분이십니다.
우리가 하늘영생보험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것도 바로 이 이유 때문입니다. 우리가 우리의 값으로는 도저히 침례를 받고 하늘영생보험에 가입할 수 없기에 예수님께서 대신해서 자신의 생명을 버리시면서 보험료를 내 주신 것입니다.
여러분 예수님은 정확하게 미래를 아시는 분이십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사랑하시는 분이십니다. 성경을 통하여서 공부하지 않으셨습니까?
여러분 이런 예수님을 믿고 침례를 받으십시오. 침례를 받아 하늘영생보험에 미리 가입해 두십시오. 결단코 후회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여러분의 인생이 영원히 행복할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지금까지 공부를 다하고 이렇게 말합니다.
성경공부를 통하여서 예수님께서 하신 예언들이 다 맞아 떨어진 것도 사실이고, 그분께서 나를 사랑하시고 선한 길로 인도하신다는 것도 인정하고 다 압니다. 그렇다면 그 사실을 인정하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습니까? 라고 말입니다.
여러분 제가 여러분들에게 침례란 영생보험에 가입하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여러분 여러분에게 건강보험상품이 아무리 좋은 것이 있더라도 그 상품에 계약을 하지 않으면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그 보험 상품을 내가 한번 읽어보고 참 좋은 것이라고 인정한다라고 말함으로써 여러분들에게 보험금이 지급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 보험상품을 알아보고 믿을만하고 좋은 것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계약을 해야지만 여러분들이 보험혜택을 누립니다.
마찬가지입니다. 침례란 바로 하늘영생보험에 계약을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믿고 침례를 받는 사람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침례를 받고 하늘영생보험에 가입해야 영원한 생명이라는 보험혜택이 주어지고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는 가장 좋은 보험혜택들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여러분들을 사랑하십니다. 여러분들이 침례를 받아 영원한 하늘생명보험에 가입하여서 행복하게 살기를 원하십니다.
침례를 받아 영생보험에 가입할 마감시간이 점점 다가옵니다. 성경은 그 마감시간이 거의 다 되었다고 우리에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여러분 지금이 바로 침례를 받아 영원한 하늘생명보험에 가입할 때입니다. 일생일대의 최고의 선택이 되실 것입니다. 이미 침례를 받아 최고의 선택을 하신 분들과 지금 침례를 받고 최고의 행복한 선택을 하실 모든 분들에게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https://youtu.be/lTWDwIxuhYo?si=XM22ehDp-lTqy18E
https://youtu.be/o3jOtyyno8A?si=MrYTqy0qHhDbGSG-
https://youtu.be/B-UiBu8DV4o?si=kkjDdkFsg5XClkoM
https://youtu.be/mn5HOjW1zgY?si=YP4mARcxlSSBOT35
https://www.youtube.com/live/msqeak8EaRw?si=YMkjpbGkNofKr4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