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1분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설치미술가이자 행위예술가 '아누 나란( ANUnaran.J)의 작품세계 |
사진: 부산 금정구에 위치한 'openARTs spaceMERGE?머지'
[미술여행=윤경옥 기자] 부산 금정구에 위치한 'openARTs spaceMERGE?머지'가 설치미술 및 행위예술을 중심으로 작업하고 있는 몽골 국적의 아누 나란(ANUnaran.J) 작가를 초대해 ‘Inner Nature : Return to Innocence’展을 개최한다.
사진: '아누 나란(ANUnaran.J)초대 개인전 전시알림 포스터
몽골 '아누 나란( ANUnaran.J)작가 초대 개인전 ‘Inner Nature : Return to Innocence’( 내면의 본성 : 순수함으로의 회귀)전시는 대자연 안에서 작을 수밖에 없는 인간의 모습을 작가가 몽골의 대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 20여 점과 오프닝 퍼포먼스, 영상 자료 등을 통해 나타내고자 한다.
몽골 '아누 나란( ANUnaran.J)초대 개인전 ‘Inner Nature : Return to Innocence’( 내면의 본성 : 순수함으로의 회귀)전시는 openARTs spaceMERGE?머지에서 4월 20일부터 4월 30일까지 열린다. 개막 첫날인 20일에는 오프닝 퍼포먼스와 아티스트 토크가 준비되어 있다. 몽골 국적의 아누 나란(ANUnaran.J) 작가는 몽골 현대 미술계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로 입지를 굳힌 종합 예술가이다.
몽골 국적의 아누 나란(ANUnaran.J) 작가는 몽골 현대 미술계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로 입지를 굳힌 종합 예술가이다.
● 설치미술가이자 행위예술가 '아누 나란( ANUnaran.J)의 작품세계
'아누 나란( ANUnaran.J)의 작품은 여성과 남성, 내부와 외부, 무의식과 의식, 형이상학과 육체 등 보편적 이원론의 관습적으로 숨겨져 있고 눈에 띄지 않는 측면을 더욱 강조하게 되면서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다. 그녀는 몽골의 대자연과 몽골 불교의 고대 인식에서 영감을 얻어 창작활동을 하고 있다.
'아누 나란( ANUnaran.J)은 몽골의 대자연과 몽골 불교의 고대 인식에서 영감을 얻어 창작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 작가의 작품 이미지)
Anunaran.J는 천, 펜, 실, 아크릴, 오일, 프린팅, 펠트 등과 같은 다양한 재료를 결합하여 자수, 바느질, 아플리케 및 사진 기반 작업 등 자신만의 독특한 기술 조합을 개발해오고 있다. 그 결과 정교하고 세심한 작품을 탄생시킨다. 3D 작품, 전통적인 바느질과 사진 기반의 작가만의 독특한 창작 활동을 볼 수 있다.
사진: 정방형 아누_작품사진_대지_1
'아누 나란( ANUnaran.J)은 대학에서 몽골 언어 및 문화 학교에서 미술사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몽골예술문화대학교MUAC에서 미술 연구소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몽골국립대학NUM 미술 평론가 박사과정에 있다. ANUnaran.J은 현재 작가로서 활동뿐 만 아니라 몽골현대미술협회- Blue Sun의 큐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의 작품은 한국 대만 비엔날레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자국 내외에서 많은 수상을 하고 있는 '아누 나란( ANUnaran.J)은 몽골 울란바토르 골든 브러쉬 국제 미술 공모전에서 1위를 차지햇고, 2023부산국제openARTs프로젝트에서는 올해의 작가상을 수상했다. 브라질 상파울루 국제 환경 퍼포먼스 영화제 환경 무용상, 대만 타이중 국제 판화 비엔날레 R.O.C 최종 후보 등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작가다.
한편 몽골 '아누 나란( ANUnaran.J)초대 개인전: "내면의 본성, 순수함으로의 회귀" 전시는 ‘월간openARTs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복합문화예술공간MERGE?머지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다원예술창작주체 사업에 선정되어 1년간 진행하는 프로젝트이다.
‘월간openARTs프로젝트’는 매월 국내외 예술가들의 실험적 다원예술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문화생태계를 조성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월간openARTs프로젝트’는 국제 openARTs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다양한 국적의 작가 및 문화 단체들과 협력을 하고 지역 작가들에게 해외 예술가들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관련기사
태그#전시#몽골아누나란ANUnaranJ초대개인전#openARTsspaceMERGE머지#설치미술가#행위에술가#몽골국적아누나란#몽골#아누나란#InnerNatureReturntoInnocence#몽골대자연#오프닝퍼포먼스#아티스트토크#종합예술가#몽골현대미술계#미술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