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요법으로 단기 기억 문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날짜: 2022년 12월 5일 원천: 버밍엄 대학교 요약: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레이저 광선 요법이 단기 기억력 향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학자들은 비침습적인 치료법이 사람들의 단기 또는 작업 기억을 최대 25%까지 향상시킬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레이저 광 요법은 Science Advances 에 발표된 연구에서 단기 기억력 향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영국 버밍엄 대학교와 중국 베이징 사범 대학교의 과학자들은 비침습적인 치료법이 단기 또는 작업 기억력을 최대 25%까지 향상시킬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tPBM(transcranial photobiomodulation)이라고 하는 치료법은 오른쪽 전두엽 피질로 알려진 뇌 영역에 적용됩니다. 이 영역은 작업 기억에 중요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의 실험에서 팀은 몇 분의 치료 후 연구 참가자들 사이에서 작업 기억이 어떻게 향상되었는지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치료 및 테스트 동안 뇌파도(EEG) 모니터링을 사용하여 뇌 활동의 변화를 추적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 연구에서는 레이저 광 치료가 생쥐의 작업 기억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나타났으며 인간 연구에서는 tPBM 치료가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반응 시간을 가속화하며 주의력 및 감정과 같은 고차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인간의 tPBM과 작업 기억 사이의 연관성을 확인한 첫 번째 연구입니다.
버밍엄 대학교 인간 두뇌 건강 센터의 방문 박사 과정 학생인 Dongwei Li는 이 논문의 공동 저자입니다. 그는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또는 기타 주의력 관련 질환과 같은 상태를 가진 사람들은 안전하고 간단하며 비침습적이며 부작용이 없는 이러한 유형의 치료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연구에서 베이징 사범 대학의 연구원들은 18세에서 25세 사이의 남녀 참가자 90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왼쪽 전두엽 피질에 치료가 전달되었습니다. 각 참가자는 위약 효과를 배제하기 위해 가짜 또는 비활성 tPBM으로 치료를 받았습니다.
12분이 넘는 tPBM 치료 후, 참가자들은 화면에 표시된 일련의 항목의 방향 또는 색상을 기억하도록 요청받았습니다. 1064 nm의 오른쪽 전두엽 피질에 레이저 광을 조사한 참가자들은 다른 치료를 받은 참가자들에 비해 기억력이 확실히 향상되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른 치료 변형을 받은 참가자는 테스트 개체 중 3~4개를 기억하려고 했지만 대상 치료를 받은 참가자는 4~5개 개체를 기억할 수 있었습니다.
실험 중 뇌파도(EEG) 모니터링을 포함한 데이터는 버밍엄 대학에서 분석되었으며 메모리 성능의 향상을 예측하는 뇌 활동의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연구원들은 치료가 작업 기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이유와 효과가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 아직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이러한 측면을 조사하기 위한 추가 연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역시 인간 뇌 건강 센터의 Ole Jensen 교수는 "tPBM이 왜 이러한 긍정적인 효과를 갖는지 정확히 이해하려면 추가 연구가 필요하지만 빛이 성상세포(발전소)를 자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전두엽 피질 내의 신경 세포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세포의 효율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는 또한 그 효과가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는지 조사할 것입니다. 이러한 실험이 임상 개입으로 이어지려면 분명히 장기적으로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속적인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