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애초에 천안아산역을 장항선 연결을 염두에 두고 지었으면 어땠을까 생각합니다.
분리수거 추천 2 조회 413 23.08.10 05:28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3.08.11 07:38

    첫댓글 국토교통부가 하는 일을 예전부터 보고 있다 보면 이렇게 생각이 없나? 하는 경우가 한둘이 아닙니다.
    철도건설문제를 보더라도 철도청 시절에는 그래도 영업의 효율성과 고객편리성을 어느정도 고려했는데
    영업과 시설을 분리한 후에는 영업에는 관심이 전혀 없고 오직 저렴한 건설만 추구 하는 것 같습니다.

  • 작성자 23.08.12 04:09

    저 경부고속선이 계획된게 제가 소년시절인 철도청시절 건설부시절 1990년대였고 실제 지어진게 2004년도니 예나 지금이나 교통 당국자들의 선견지명이 부족한건 어찌 할수 없는듯합니다

  • 23.08.11 16:08

    인입선을 새로 깔기에는 이미 천안아산역 주변이 너무 많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예산이 남아돌면 관계는 없겠지만 기술적으로도 예산상으로도 이제와서는 쉽지 않을거 같네요..

  • 작성자 23.08.12 04:07

    평택 오송구간 복복선화를 지하로 계획하고 있다하니 실낱같은 기대는 조금이나마 합니다만..그래도 안된다면 다른 대안을 찾아봐야겠죠..예를 들어 수서 srt 수서 평택 지제구간을 장항선 ktx 이음이 emu 320 차량으로 달리다가 평택 지제는 무정차로 통과하여 기존 경부선 평택 방향으로 틀어 기존 평택역 정차후 시속 200km/h로 개량된 기존 경부선을 천안까지 달리고 천안 홍성구간을 또 개량하여 전구간이 복선전철화된 장항선 구간을 ktx가 달리는 방안도 대안으로 어떨까 싶습니다.즉 기존선을 이용한 군산 서울ktx 기존선을 이용하지 않는 서해선 경부고속선 연결 서울착 구간 ktx 열차 군산 김포 (이 구간은 천안 미경유 서해선 이용) 수서행은 기존 경부장항선 이용 이렇게 3원화 시킬 수 있지않을까요 즉 군산에서 출발할때 서울 김포공항이나 서울역 수서나 삼성역 이렇게 하면 서울 어느 구간을 갈지 골라서 선택 할 수도 있고 여러모로 열차 이용 선택의 폭이 넓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23.08.13 10:16

    @분리수거 현 장항선구간의 완성지점은 선형상 고속열차가 달리기는 어려울것으로 생각됩니다.
    곡선이 고속으로 달리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 작성자 23.08.14 13:46

    @한국인 국토부 철도계획에는 장항선 신창 대야 구간 직복선화와 전철화로 ktx 이음이 달릴 예정입니다..조금도 욕심을 내서 평택 천안구간을 200km/h 더 증속할 수 있게 개선을 한다면 수서 평택구간은 srt노선으로 평택 천안 신창 구간은 최대한 증속하여 신창 홍성구간 홍성 대야까지 고속열차로 갈 수 있을겁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