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huffingtonpost.kr/news/articleView.html?idxno=11730
대도시에서 승용차가 최악의 교통수단임을 보여주는 GIF
사실 논리적으로만 따진다면, 대도시에서 승용차는 최악의 교통수단이다. 아래의 GIF가 거의 모든 걸 설명해준다. 비즈니스인사이더가 소개한 이 GIF는 미국 시애틀에 위치한 'International Sustainable
www.huffingtonpost.kr
사실 논리적으로만 따진다면, 대도시에서 승용차는 최악의 교통수단이다. 아래의 GIF가 거의 모든 걸 설명해준다.
비즈니스인사이더가 소개한 이 GIF는 미국 시애틀에 위치한 'International Sustainable Solutions'라는 단체가 최근 공개한 자료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 단체는 대중교통이 더 확충되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런 이미지를 만들었다.과장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건 전혀 과장이 아니다. 2012년 경기개발연구원이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출퇴근 시간 수도권 통행 승용차 중 운전자 단 한 명만 탑승한 차량은 80.5%에 달했다.당신이 몰랐던 사실은 또 있다.한 통계에 따르면, 서울에서 사람이 살 수 있는 곳 중 도로가 차지하는 땅의 면적은 22%에 달한다. 여의도 면적(2.9㎢)의 약 28배다. 서초구와 마포구, 동대문구를 모두 합한 면적과 비슷하다.도로가 아무리 많이 늘어나도, 자동차의 증가속도를 따라갈 수는 없다. 자동차는 지금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1960년 서울에 등록된 자동차는 1만1411대에 불과했으나, 1985년부터 10년 동안 무려 358.4%(160만대)나 증가했다.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300만대를 돌파(301만3541대)했다. 그 중 승용차가 250만대 가량으로 단연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한다.그 많은 자동차들은 오늘도 출퇴근시간이면 도로 위로 쏟아져 나온다. 단 한 명만 태운 채.
첫댓글 이런 생각은 안해봤는데 차 없어지거 한명씩 덩그라니 앉아있는거 보니까 진심 가성비 개구리긴 하다 ,,,
쌉공감.. 하지만 우리회사에 가는 교통편은 없지..ㅜ
나도 이생각 했는데 ㅋㅋㅋㅋㅋ 한 차에 한명씩이라 가성비 구림
이래서 사람없는 지방아니고서야 차사서 끌고다니라고 권하는거 난 좀 불편했어... 차 너무 많아.. 환경에도 안좋기도하고.. 다들 나 편하자고 차 끌고 나오기 시작하면 서로 불편해지는 아이러니...
근데 이미 서울은 출퇴근 지하철이랑 버스가 꽉꽉 포화상태인데.. 그거 피하려고 차 타는 사람도 꽤 될듯
우리나라도 저꼴이자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공간확보지
차막히지만 않으면...
회사들한테 셔틀버스 의무 운행 시키고 셔틀버스 주변 거주자들은 무조건 셔틀 타고 출퇴근하라고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
버스를 늘려......
하지만 산업단지는 차가 없으면 출퇴근을 못해요 셔틀 만들어주라 기름값만 한달에 삼십이야
서울에 차가왜그렇게많은지.. 신기해 차로가는게 더 오래걸리는거같은데나는 지방살기때문에 무조건 차가최고야!!하고 살다가 서울에서 지하철30분거리 차에 두시간넘게 갖혀있어보고 차가지고다니는 서울사람들 신기하다생각하게됐어심지어 주차자리도없어!!!!!!
퍼스널스페이스에대한건 생각도안하네...
근데 서울은 도로도 꽉 차고 지하철도 꽉 차고 버스도 꽉 차고 날 좋으면 인도에 자전거도 많아 그냥 사람이 너무 많아.. 어차피 포화상태로 갇힐거면 쾌적하게 내 차에 갇히는 게 나을 거 같긴 함
하긴... 대중교통이 환경에도 좋지
2 개인공간확보 중요하긴 한데... 그런 개인의 편의보다 환경 등 중요한 것들도 생각하는 게 좋으니까 ㅠ
조금만 외곽으로 빠져도 버스 지하철 배차시간이 40분/20분 이러니까.. 차를 안 끌고 다닐 수가 없어
인구가 80억 20년뒤 100억인데 펄스널스페이스 못챙기는게 맞지. 차끌고다니는것도 곧 부자들이 전용기타는것처럼 사치재 취급받을날이 올거야 인구제한하지않으면 지구수명 얼마 안남음
배차를 늘려조요 살려조요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맨날 엄마차 얻어타고 다녀요
길 존내막혀 시팔 ㅠ 자차가 더 오래걸려서 못타고다녀
배기가스 나올거 생각하면 환경오염 지리겠다ㅠ버스 3대로 다 태우고 갈수있는데 자동차는 177대…..ㄷㄷ
당연히 자차타는 본인은 좋겠지 좆창나는건 환경이랑 교통이고
대중교통 좋지..근데 너무 꽉꽉 차있으니까 숨막히고 사람들하고 계속 부딪히고 냄새나고 이러니까 차 안에 내 개인공간? 뭔가 쾌적한 공간을 즐길수있어서 나는 차가 좋아ㅠㅠ 차 타고 다니기 시작하니까 대중교통 더 못타겠더라고..
버스타고 싶지만 6시 출근인데 첫차타고 부지런히 와도 6시반 도착임 ㅠㅠㅠ..... 버스타고싶어 첫차땡겨줘라
대중교통 잘 되어있음 대중교통 타지..... ㅜㅜ 버스 간격이 2-40분인데 출퇴근 어케해.... ㅜㅜ 대중교통이 잘 되어있는 편이라고 해도 외곽은 아직도 잘 안되어있어ㅠㅠ 개선되면 좋겠어.. 나도 자차 안가지고 걍 지하철 버스 타고 다니고싶음 ㅜㅜ
근데 차를 타기싫어도 지방은 대중교통이 너무 안되어있음.. 회사들은 대부분 외진 공단 같은데에 있는데 버스도 없거나 있더라도 배차가 극악이라 탈 수가 없어 출퇴근할 때 나도 남이 운전해주는 차타고 싶다고요ㅜ
공단이라 대중교통이 없어요…진짜 핵불편해지하철 역 하나만 있었어도 난 자차 안 탔어…
지방은 공단에 버스가 잘 안와요.....출퇴근 버스 놓치면 지각임... 버스 개불편....
지방은 버스놓치면 기본40분~한시간 이상 기다려야함
볼때마다 느끼지만 서울말고는 대중교통이 제대로 갖춰져있지않잖아.. 그런게 먼저 개선되어야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지않나.. 경기도인데도 차 한대 놓치면 30분에 그마저도 앉아갈 수 있을지도 모르고
...제목에서 대도시에서 최악인 교통수단이라고 했는데.. 지방은 타여지뭐.. 주변 사람들 서울갈땐 차 놓고 다니긴 하더라 차막히고 주차자리 찾느라 시간 다 간다고
그니까... 대도시라고 써져있는데..
지방살면 자차 필수야.. 경기도 살았는데 회사는 서울이였음.. 첫차가 6시 30분인데 회사는 8시출근..그리고 지방에서 서울가는 버스 오만군데 다들려서 뺑뺑 돌아가잖아 ㅠㅠ 차로 가면 1시간인데 버스타고가면 2시간 넘게걸리고.. 버스에서 내려서 또 지하철타고 가면 출근시간까지 도착 못햐ㅜ
버스 늫려조
1~인용 작은 차량이 많이 보급되면 좋겠다4인용 차량인데 1인만 타는거 진짜 아까워죽겠음
진심 미국은 2명만 타도 카풀레인 이용할 수 있는거보고ㅋㅋㅋ
와 진짜네
첫댓글 이런 생각은 안해봤는데 차 없어지거 한명씩 덩그라니 앉아있는거 보니까 진심 가성비 개구리긴 하다 ,,,
쌉공감.. 하지만 우리회사에 가는 교통편은 없지..ㅜ
나도 이생각 했는데 ㅋㅋㅋㅋㅋ 한 차에 한명씩이라 가성비 구림
이래서 사람없는 지방아니고서야 차사서 끌고다니라고 권하는거 난 좀 불편했어... 차 너무 많아.. 환경에도 안좋기도하고.. 다들 나 편하자고 차 끌고 나오기 시작하면 서로 불편해지는 아이러니...
근데 이미 서울은 출퇴근 지하철이랑 버스가 꽉꽉 포화상태인데.. 그거 피하려고 차 타는 사람도 꽤 될듯
우리나라도 저꼴이자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공간확보지
차막히지만 않으면...
회사들한테 셔틀버스 의무 운행 시키고 셔틀버스 주변 거주자들은 무조건 셔틀 타고 출퇴근하라고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
버스를 늘려......
하지만 산업단지는 차가 없으면 출퇴근을 못해요 셔틀 만들어주라 기름값만 한달에 삼십이야
서울에 차가왜그렇게많은지.. 신기해 차로가는게 더 오래걸리는거같은데
나는 지방살기때문에 무조건 차가최고야!!하고 살다가 서울에서 지하철30분거리 차에 두시간넘게 갖혀있어보고 차가지고다니는 서울사람들 신기하다생각하게됐어
심지어 주차자리도없어!!!!!!
퍼스널스페이스에대한건 생각도안하네...
근데 서울은 도로도 꽉 차고 지하철도 꽉 차고 버스도 꽉 차고 날 좋으면 인도에 자전거도 많아 그냥 사람이 너무 많아.. 어차피 포화상태로 갇힐거면 쾌적하게 내 차에 갇히는 게 나을 거 같긴 함
하긴... 대중교통이 환경에도 좋지
2 개인공간확보 중요하긴 한데... 그런 개인의 편의보다 환경 등 중요한 것들도 생각하는 게 좋으니까 ㅠ
조금만 외곽으로 빠져도 버스 지하철 배차시간이 40분/20분 이러니까.. 차를 안 끌고 다닐 수가 없어
인구가 80억 20년뒤 100억인데 펄스널스페이스 못챙기는게 맞지. 차끌고다니는것도 곧 부자들이 전용기타는것처럼 사치재 취급받을날이 올거야 인구제한하지않으면 지구수명 얼마 안남음
배차를 늘려조요 살려조요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맨날 엄마차 얻어타고 다녀요
길 존내막혀 시팔 ㅠ 자차가 더 오래걸려서 못타고다녀
배기가스 나올거 생각하면 환경오염 지리겠다ㅠ버스 3대로 다 태우고 갈수있는데 자동차는 177대…..ㄷㄷ
당연히 자차타는 본인은 좋겠지 좆창나는건 환경이랑 교통이고
대중교통 좋지..근데 너무 꽉꽉 차있으니까 숨막히고 사람들하고 계속 부딪히고 냄새나고 이러니까 차 안에 내 개인공간? 뭔가 쾌적한 공간을 즐길수있어서 나는 차가 좋아ㅠㅠ 차 타고 다니기 시작하니까 대중교통 더 못타겠더라고..
버스타고 싶지만 6시 출근인데 첫차타고 부지런히 와도 6시반 도착임 ㅠㅠㅠ..... 버스타고싶어 첫차땡겨줘라
대중교통 잘 되어있음 대중교통 타지..... ㅜㅜ 버스 간격이 2-40분인데 출퇴근 어케해.... ㅜㅜ 대중교통이 잘 되어있는 편이라고 해도 외곽은 아직도 잘 안되어있어ㅠㅠ 개선되면 좋겠어.. 나도 자차 안가지고 걍 지하철 버스 타고 다니고싶음 ㅜㅜ
근데 차를 타기싫어도 지방은 대중교통이 너무 안되어있음.. 회사들은 대부분 외진 공단 같은데에 있는데 버스도 없거나 있더라도 배차가 극악이라 탈 수가 없어 출퇴근할 때 나도 남이 운전해주는 차타고 싶다고요ㅜ
공단이라 대중교통이 없어요…진짜 핵불편해
지하철 역 하나만 있었어도 난 자차 안 탔어…
지방은 공단에 버스가 잘 안와요.....출퇴근 버스 놓치면 지각임... 버스 개불편....
지방은 버스놓치면 기본40분~한시간 이상 기다려야함
볼때마다 느끼지만 서울말고는 대중교통이 제대로 갖춰져있지않잖아.. 그런게 먼저 개선되어야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지않나.. 경기도인데도 차 한대 놓치면 30분에 그마저도 앉아갈 수 있을지도 모르고
...제목에서 대도시에서 최악인 교통수단이라고 했는데.. 지방은 타여지뭐.. 주변 사람들 서울갈땐 차 놓고 다니긴 하더라 차막히고 주차자리 찾느라 시간 다 간다고
그니까... 대도시라고 써져있는데..
지방살면 자차 필수야.. 경기도 살았는데 회사는 서울이였음.. 첫차가 6시 30분인데 회사는 8시출근..
그리고 지방에서 서울가는 버스 오만군데 다들려서 뺑뺑 돌아가잖아 ㅠㅠ
차로 가면 1시간인데 버스타고가면 2시간 넘게걸리고..
버스에서 내려서 또 지하철타고 가면 출근시간까지 도착 못햐ㅜ
버스 늫려조
1~인용 작은 차량이 많이 보급되면 좋겠다
4인용 차량인데 1인만 타는거 진짜 아까워죽겠음
진심 미국은 2명만 타도 카풀레인 이용할 수 있는거보고ㅋㅋㅋ
와 진짜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