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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이제는 공항철도의 전구간을 환승운임구간으로 해도 될듯한데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342 23.09.10 09:26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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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3.09.10 10:30

    첫댓글 공항철도 적자 검색만 해봐도 연간 3천억 이상의 손실보전액이 발생되었다고 나옵니다.
    그리고 영종대교가 민자건설이어서 사용료가 엄청납니다. 그래서 영종대교부터 비싸게 요금책정이 되는 것입니다.

  • 23.09.10 19:59

    영종대교가 민자건설이라 사용료가 비싼건 차량 이용시 아닌가요? 공항철도가 영종대교 이용료를 따로 내나요?

  • 23.09.11 00:13

    @누구게 인천공항고속도로, 인천공항철도 각각 민자건설이고 각자 관리하는데 영종대교부분을 제가 착각한 것 같네요.

  • 작성자 23.09.10 13:46

    적자문제는 어느노선이나 다 마찬가지입니다. 기본적으로 대중교통인프라라는 것은 그 개별사업으로 흑자를 볼수가 없습니다.

  • 23.09.11 14:16

    영종도 거주민은 영종대교 경계 요금을 할인/면제해주고 있고,
    서울시 허가 공항버스들이 무려 17000~18000원이라는 터무니 없는 요금을 받는 현실을 고려한다면, 공항철도의 인천공항까지 2500원수준의 별도 요금과금은 과도하다고 보이지는 않습니다.
    공항버스들과의 운임 적정성등을 고려한다면 납득할 만한 수준인듯요

    ※. 영종도 거주민일 경우 운서-서울역 기준 1100원 할인, 영종-서울역 700원 할인 지원중, 65세 이상 무임 승차

  • 23.09.18 13:57

    버스 경우는 한정면허라서 차후 면허 개선을 하면 비용 변화가 필요하겠지만, 차후 영종구 주민 공항 수요가 육지 수요보단 높을수가 없어서. 장기적으로는 환승체계 적용으로 바꾸는건 검토 해봐야 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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