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부상열차가 거리가 길수록 고비용이라서 경제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2009년에 레일에 코일 달아서 기존 고속선에 600km/h 고속운행이 가능한 기술을 발명했는데요
일본에도 비슷한 기술이 있고
이제 많은 시간이 지나서 유럽에서도 비슷한 열차를 만들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QOEP7_euXQ
문제는 한국에서 아주 오래 전에 이미 발명했는데 세계 최초라고 하는 것입니다
오래 전에 국내에서 발명된 기술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s7YsikZG0U
물론 진공열차도 미국이 아니라 한국에서 발명한 기술입니다.
첫댓글 세계최초가 맞습니다. 국내에서 개발을 추진한 것은 레일지지 자기추진(LIM)이지만 자기부상은 아닙니다. 또한 실제품으로 목표치의 주행시험을 하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저 기술은 자기추진을 하다가 80km/h쯤에서부터는 자기부상까지 하네요.
즉, 우리나라는 LIM 방식의 고속형을 개발중이나 아직 실제품이 600km/h를 달린 적이 없지만 저 기술은 LIM 방식에 자기부상까지 결합한 방식이라 세계최초인 것입니다.
한국도 한국식 초고속열차를 안쓰는데 외국에서 한국식 초고속열차를 만들다니 놀랍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