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KBO 리그 정규시즌 개막일을 4월 3일 토요일로 확정
□ 2차 드래프트 폐지 '일단 보류'
□ 구단 스프링캠프는 2월 1일부터 구단이 자율적으로 시행
□ 개막 경기 하루 전 제출하는 개막전 엔트리는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오후 5시에서 오후 3시로 마감 시간을 앞당긴다.
□ KBO 퓨처스리그는 4월 6일 화요일에 개막 올 시즌과 동일하게 605경기를 편성. 시즌 종료 후 제주도에서 퓨처스리그 교육리그를 개최할 예정
□심판 판정의 논란을 줄이고 공정성 확보를 위해 내년부터 비디오판독 대상 플레이가 확대된다. 추가된 항목은 ①공식 야구규칙 5.08(a)에 의거한 3아웃 이전 주자의 득점, ②주자의 누의 공과, ③주자의 선행주자 추월, ④주자가 다음 베이스로 진루하기 위해 태그업 할 때 일찍 했는지에 대한 심판의 판정 등 네 가지다.
□ 부상자 명단 등재는 선수의 경기 출장일 다음날부터가 아닌 엔트리 말소일부터 3일 이내에 신청서와 진단서를 제출. 또한, 부상자 명단(10일, 15일, 30일)에 등록된 일자로부터 최소 10일이 경과해야 현역선수로 다시 등록할 수 있도록 하는 조항을 추가.
□ 소속선수가 은퇴경기를 치를 경우 홈에서 치르는 공식 1경기에 한해 현역선수(1군 엔트리) 정원이 초과하더라도 추가 등록이 가능.
□ 정규시즌 중 경기가 예정되어 있지 않은 날의 현역선수 등록 및 말소 마감 시간은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평일 경기와 동일하게 오후 4시 30분으로 조정.
□ 감독∙코치 외에 포수가 마운드 방문 시에도 선수 간 작전회의를 허용.
첫댓글 난 드래프트를 왜 폐지할려고 하는지 그 이유를 도무지 모르겠어요. 아시는 분 설명 좀...... ㅡㅡ;;
육성을 잘하는 팀은 할 때마다 선수를 빼앗겨 불합리한 측면이 많고 베테랑들을 정리하는 장으로 변질 돼 폐지하는 의견이 나온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