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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경부선 서울 천안구간 틸팅이라도 투입해야하지 않을까요
분리수거 추천 1 조회 302 23.12.13 21:49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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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3.12.13 22:02

    첫댓글 왜요?

  • 작성자 23.12.13 22:05

    게시물 수정했으니 다시 읽어주세여

  • 23.12.14 08:10

    ktx는 왜 도입했을까요??

  • 작성자 23.12.14 11:20

    Ktx 도입했다고 경부선 기존선 구간을 itx 마음으로 시속150이하로 달리는게 정상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그럼뭐하러 수원발 ktx는 만듭니까

  • 23.12.14 12:47

    @분리수거 수원발은 현재 대전까지 기존선을 사용중이지만 지제연결선이 완공되면 서정리 부터 고속선 이용이 가능
    애초에 틸딩에.의한 고속화와 별도의 고속신선을 놓고 고심하다가 고속선 신설로 결정됨
    이중의 돈을 청구하는 사항이며, 다른 노선처럼 아예 신설하는 것 과는 다른 사항임

  • 작성자 23.12.14 15:05

    @Blue Moon 저의 욕심같아선 수원지제 구간또한 시속 200정도로 증속 되었으면 하는거죠 하다못해 수원발 ktx열차에 틸팅기능이라도 있었으면 한다는거죠 수원발 ktx 와는 별도로 전 게시물에서도 나와있듯이 경부고속선과 연결이 안되는 장항선.일산 착발이 될지 모르는 서해선×장항선 ktx 이음열차 운행과는 별도로 서해선 경부고속선 연결 계획이 미지수인데 서울역이나 수서역 출발 장항선 ktx 이음 열차의 시간단축을 위해서라도 경부선 서울 천안구간만이라도 속도향상이 필요하다 생각했는데 이도 저도 안되니 답답해서 몇자 적었습니다.

  • 23.12.17 01:01

    틸팅기술은 서울 천안간 쭉 뻗은 철로에는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 작성자 23.12.21 00:30

    곡선반경구간이 많다는 댓글도 있는데 어떤게 진실인가요

  • 23.12.18 06:19

    한빛 200은 틸팅 하나만을 위한 열차가 아니었고 틸팅도 커브길이 많은곳에 무조건 통하는 기술도 아닙니다 틸팅 도입보다 고속철 도입이 더 싸게 먹혀서 틸팅 도입을 포기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 23.12.20 12:04

    허나 경부일반철로의 일부 곡선반경 600R이 평택역의 이북철로와 성균관대-의왕-군포-금정, 가산디지털단지-구로-신도림-영등포 구간이죠. 더구나 곡선반경 700R과 800R로 된 장소도 서정리-평택지제 구간이므로 대부분 곡선 1000-1200R로 되었대요.

  • 작성자 23.12.21 00:10

    그럼에도 증속이 어려운 이유는 어떤것인가요

  • 23.12.21 00:12

    @분리수거 주로 일반열차들이 서울에서 부산, 서울용산에서 목포, 여수, 광주 등 많고, 화물열차마저 많으니 열차간격이 좁아서 버겁대요.

  • 작성자 23.12.21 00:43

    @무궁화호천안역 경부선이 3복선화된다면 증속도 어려운건 아니겠네요

  • 23.12.22 15:43

    @분리수거 진짜 서해선의 개통전후까지로 증속하기가 버겁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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