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도 더운 여름이네요.
오늘도 뜨거운 물속에 들어가 있는 것처럼 숨이 막힙니다.
직장에서는 일때문에 바쁘고, 집에가서는 아이들때문에 정신없고
날도 더워 반코트 야농도 불가능. 그나마 실내 농구는 올코트라 무릎이 견디지를 못하고 T.T
그나마 요즘 위안이 되는 행사가 있어요.
주말마다 이쁜 카페를 찾는것들인데요, 일상에 지친 마음을 카페들을 찾아다니면서 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규모가 크다는 일산의 더티트렁크, 그리고 숨어있는 많은 카페를 가봤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너무 버글거리는 곳을 피해 여유롭게 커피와 분위기를 즐기고 쉬다 오는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제가 선정한 서울과 근교에 즐기기 좋은 카페 top3
아래 순위는 랭킹과 관계없이 그냥 무작위로 올립니다.
1. 더 피아노
평창동 주택과 꼭대기에 정말 멋진 카페가 있다는 이야기를 전에부터 들었습니다.
몇번을 가보려고 벼르다가 지난주에야 처음 가보게 되었어요.
https://youtu.be/315VG7PGb6k?si=VRuVd7C9_Hk8Mge-
원래는 개인 주택이었던것 같은데.... 개조해서 정말 멋진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그리고 나이든 저 같은 사람의 휴식장소로 멋지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제가 어렸을때 이 부근에 살아서 더욱더 끌리는 카페 입니다.
(구기동, 신영동, 북악터널.....세검정국민학교. 저와 인연이 있으신분들도 아마 있을꺼에요!!)
유일한 단점이라면 비싼 커피 가격!!!
한잔에 1만원 중반대를 넘어가는 가격에 놀랄 수 있지만 그냥 입장료라고 생각하면 조금 마음이 편해집니다.
너무 더울때 말고 봄과 가을에 정말 최고의 가성비를 가진 곳이라 생각이 들어요.
주차가 조금 힘들수 있으니 가능하면 오픈런 추천 드립니다.
2. 아유스페이스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사랑하는 카페에요.
서울과 조금 멀리 떨어진 팔당쪽에 있지만, 카페에 들어서는 순간 정말 모든것이 용서되는 그런 멋진 곳입니다.
https://youtu.be/I0Bd8HHnkVA?si=XP-19pmd7Qod1cHP
원래 롯데 재벌가의 별장이었다고 하는데
누군가가 이 부지를 매입하여 멋진 건물을 지어 놓고, 힐링할 수 있는 카페를 만들었습니다.
실내와 실외모두 구석구석 아름다운 공간들이 가득하고, 북한강을 보고 멍때리고 있으면
일주일의 피로가 싸악 날라갑니다!!!!
이곳은 빵과 커피류 그리고 브런치를 판매하는데 가격대비 맛도 좋은곳이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저만 알고 싶은 곳인데...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시더라구요. ㅎㅎㅎ
이곳의 팁이라면 역시 제1주차장에 차를 주차할수 있도록 서두르는 것입니다.
제2주차장에 차를 주차하면 셔틀을 타고 이동해야 해요!!!
그리고 이곳에 식당도 있는데 식당은 반드시 예약하고 방문해주세요!!
3. 북한산 스타벅스
마지막으로 너무도 풍경이 멋있는 북한산 스타벅스에요.
https://youtu.be/w1ABgRdxlng?si=s6UNJv2WGlplrjr4
발리에 유명한 우붓 스타벅스가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북한산 스타벅스가 있습니다.
서울안에서는 산뷰가 멋지게 나오는 이만한 카페를 보기 힘든것 같아요.
스타벅스기 때문에 기존 스벅쿠폰 모두 사용가능하고, 가격도 너무도 착한 멋진 장소!!!
개인적으로 가을에 이곳의 풍경이 가장 멋지다고 생각이 들어요.(비스게이들이 아닌 연인들은 꼭 여기 방문해보세요!!!)
특히 루프탑에서 좋은 자리를 맡고 커피 한잔하면 행복감이 마구 올라갑니다.
이곳만 방문하고 조금 아쉽다면 근처에 있는 진관사와 연관하여 같이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진관사 정보는 아래 올려놓아요.
https://youtu.be/rkv7wMNjwf0?si=_ao2YDfsa1PextwI
나이들어서 멋진 풍경의 조그마한 카페를 하나 하고 싶었는데, 워낙 대형 멋진 카페들이 많아서 그냥 포기해야 겠어요.
그냥 이런 카페들을 방문하고 만족하는 것으로 대체 하렵니다.
너무 더워서 조금 떨어진 카페 가시기 싫다면 그냥 동네 팥빙수집도 강추합니다.
https://youtube.com/shorts/cB0BZ_UhPr4?si=bXl_cvDHGpiflfHj
그럼 오늘도 조금만 일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아~~ 글에 대한 반응이 좋으면 전국에 있는 다른 카페들도 소개해볼께요!!!
정말 가볼만한 카페들이 끝도없이 생겨나는것 같아 행복합니다!!!
첫댓글 아쉽게도 다 차 타고 가야하는 곳들이군요ㅎㅎ
더피아노는 마을버스타고 걸어서 오는 여성분들과, 북한산 산행을 하면서 들리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근데 커피한잔에 16,000원은 조금 심한 가격 같아요!!
와우.
북한산 먼저 들려볼께요.
팔당은 집사람 직장 근처니 한번 스윗하게 모시러갔다가 데이트코스로 들려볼께요.
감사해요ㅎㅎ
북한산도 좋고
팔당의 아유스페이스는 정말 강추 합니다.
제기준으로 1등 카페에요!!!
@타이론힐 팔당은 담주에 갈께요ㅎㅎ
예쁜까페서 맛있는 커피마시는것만큼 좋은 힐링도 없죠ㅎ^^
아직 커피맛을 잘 모르지만 저런곳이라면 쓴커피도 달달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저랑 취향이 비슷하시네요. 1번은 주차가 쉽지 않아서 자주 가진 않지만, 뷰는 정말 훌륭합니다. 2번은 오후 잠깐 여유가 있을 때 한번씩 드라이브 겸 가는데 힐링 제대로입니다.
역쉬 배우신분!!! 카페하면 힐링이죠!!!!
한국 가면 다 둘러보고 싶습니다.
형님! 오시면 제가 모시고 가겠습니다!!
@타이론힐 👍👍
아유스페이스 정말 강추!!!!! 아기랑 가면 더 좋아요. 사진 스팟도 좋고! 바질토마토 에이드 정말 맛나게 먹었습니다
아유스페이스는 가족단위로 정말 많이 오더라구요.
어린아이들도 아장아장 걸어다니면서 안전하게 즐길수 있는 정말 좋은곳인곳 같아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7.25 12:0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7.25 13:2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7.25 13:2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7.25 14:32
완전 감사합니다ㅎㅎ 더피아노는 딱 한번쯤은 가볼만 하더라구요ㅎ
맞아요.
딱 한번쯤은 ㅎㅎ
자주 가기에는 가성비가 안나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