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와인과 함께하는
김현철의 HAPPY HOUR 수아레 콘서트
'야간 흥행'이라는 뜻의 프랑스어에서 따온 말로 저녁때의 파티나 모임을 의미하기도 하는 수아레 콘서트는 기존 공연장이 보여주는 공연의 전형을 깬 "파티개념의 콘서트"로 20대 이상의 문화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젊은 공연이다. 하루 일과가 끝나는 저녁 9시에 와인과 함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되며 단순히 노래만 듣고 가는 것이 아니라 관객들이 공연을 하나의 문화의 장으로 향유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하고 있기도 한 새로운 공연문화다.
일시 : 2008. 05. 30. Fri 늦은 9시
(8시부터는 와인과 스낵, 다양한 볼거리 제공)
장소 : 성남아트센터 앙상블 시어터
티켓 : VIP 5만원, R석 4만원, S석 3만원
(문의처 : 031-781-8000)
■ 5월 공연 Guest
째즈피아니스트 김광민
기타리스트 드니성호
가수 김광진
락밴드 아이스베리 | |
“뮤지션에서 라디오 DJ, 공연 진행자로의 김현철의 끊임없는 관객과의 조우.”
<김현철의 HAPPY HOUR>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2008 수아레 콘서트는 개성 있는 싱어 송 라이터이자 실력 있는 프로듀서로 잘 알려진 가수 김현철의 감미롭고 부드러운 목소리, 재치 있는 입담이 어우러진 진행으로 매 달 실력 있는 게스트들이 함께 해 따뜻하면서도 색다른 재미를 더해 준다.
아늑한 분위기의 소극장에서 진행되어 관객들은 가까운 거리에서 실력파 게스트들의 라이브공연을 감상하며 생생함을 느끼고 중간중간 이어지는 김현철과 연주자들의 재치있는 멘트와 입담은 보는 이들에게 유쾌함을 더한다.
“관객의, 관객에 의한, 관객을 위한, 함께 만들어가는 콘서트”
특히 공연 전에 무료로 제공되는 와인 한 잔과 스낵을 즐기며 담소를 나눌 수 있고, 극장 로비나 야외에서 열리는 이벤트에도 참여한 후 9시부터 본격적으로 콘서트를 즐기면서 2시간 정도 알차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퇴근 후 마음 맞는 동료들끼리, 좀 더 색다른 모임을 갖고자 하는 동호회원들이, 혹은 반복되는 데이트 코스에서 벗어나고픈 연인들에게 새로운 문화 공간을 열어줄 것이다. 공연 전 곳곳에서 벌어지는 이벤트는 공연관람의 일부분으로 관객들은 공연 못지않게 볼거리가 풍부한 프로그램을 받아들고 8시부터 시간의 흐름에 몸을 맡기면 된다. 로비에 들어서자마자 즐길 수 있는 와인한잔과 이에 어울리는 스낵과, 슈크림 등 아담하게 담긴 핑거푸드를 제공하며, 와인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해 마련한 탐앤탐스 커피코너에서는 저녁에 어울리는 깔끔하고도 향이 풍부한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지인들과 어울려 담소를 즐기며, 여유를 즐기다 입장한 공연장에서는 출연진의 뮤직비디오 등 영상물을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공연장 출입구 앞에 마련된 응모함에 응모권을 넣는 부지런함까지 갖춘다면 수아레 콘서트를 200% 즐길 수 있다. 관객을 위한 깜짝 선물로, 공연 후 발표되는 사은품으로는 와인 한 병부터 와인책자, 향수, 그달의 게스트CD와 영화무료관람권 등 추첨을 통해 관람객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처럼 누구나 함께 동참 할 수 있는 콘서트라는 점에서 수아레 콘서트 ‘김현철의 해피아워’는 더욱 주목을 끌고 있다.
“감동의 ‘사랑전하기’ 프로젝트”
더불어 매회 공연마다 벌어지는 ‘사랑고백 프로젝트’는 이 공연이 내세우는 또 하나의 자랑거리이다. 사연을 event@snart.or.kr로 보내주시는 분 중 한분을 선정하여 그 사연을 소개해드리고, 직접 무대에서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며, 축하송과 함께 소정의 선물도 마련하는 등 그야말로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감동과 소중한 행복을 선사한다.
“수아레콘서트, 김현철의 해피아워 그 감동을 느껴보자”
와인 한 잔의 달콤한 여유, 음악이 주는 편안한 휴식, 거기에 마음이 통하는 사람들끼리 함께 즐기는 즐거움까지 더해질 <김현철의 HAPPY HOUR>의 공연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편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2008년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 저녁, 기분 좋은 공연과 함께 더불어 와인 한잔에 스낵이 주는 로맨틱한 분위기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자.
■ 5월의 해피게스트
건반 한 음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재즈피아니스트 김광민
어셔, 척 멘지오니, 브라이언 맥라잇, 사라 브라이트만, 허비 행콕 등이 수 많은 아티스트들이 출연했던 국내 방송 프로그램이 있었다. 그리고 여기에는 세계적인 뮤지션과의 멋진 즉석 공연과 같은 환상적인 순간을 연출해 낼 수 있는 실력 있는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MC인 ‘김광민’이 있었다. 최고의 섹소포니스트 케니지나 기고만장하던 브라이언 맥나이트가 김광민과의 듀엣 연주로 탄성을 질렀다는 후문은 이미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김광민의 연주에는 화려한 기교는 없다. 하지만 건반 한 음, 한 음을 통해 사람의 감정을 뒤흔든다. 그의 음악은 현란한 색으로 화폭 하나를 가득 채운 숨막히는 그림이 아닌, 푸근한 여백이 있는 아름다운 동양화라고 할 수 있다. 아티스트가 음악을 100% 가득 채워 청중들에게 일방적으로 전달하지 않고 음 사이사이 관객들이 같이 호흡할 수 있는 여지가 있기에 가능한 마술이다. 현재 동덕여대 실용음악과의 교수로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는 김광민과 함께 하는 한밤의 음악 데이트.. 기대해도 좋을 듯 하다.
유럽의 신성(新星)으로 떠오른 기타리스트 드니 성호
"드니 성호는 쾰른 필하모닉과의 협연에서 그의 천재성을 잘 보여줬다.
그의 손가락들은 음악과 함께 신들린 듯이 날아다녔다."
Koelner Stadt Anzeiger (독일)
기타리스트 드니 성호 얀센스(Denis Sungho Janssens)는 생후 1년이 채 되기 전 벨기에로 입양된 한국계 음악인으로 8세에 처음 기타를 접하면서 기타의 아름다움 선율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었다. 2004년 유럽 콘서트홀 협회(ECHO, European Concert Halls Organization)가 수여하는 ‘떠오르는 스타(rising star)’에 선정된 드니 성호는 암스테르담 콘서트헤보우(Concertgebouw), 빈 무지크페라인(Musikverein),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Mozarteum), 베를린 필하모니(the Berlin Philharmonie) 등 세계적인 무대에 오르며 알려졌으며, 2006년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는 제6회 한민족문화공동체대회 참가를 위해 한국을 첫 방문한 그는 공연을 통해 깊은 인상을 심어주고, 그의 불우했던 어린 시절과 어머니를 찾기위한 노력이 각종 언론의 주목을 받으며 국내 방송 등에 소개되었다. 그의 애잔하면서도 깊은 기타선율과 함께 5월의 감성을 만끽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담담한 보컬 안에 가득한 진심, 김광진
작사작곡가, 그리고 금융인. 언뜻 보면 어울리지 않는 조합을 훌륭하게 성취해내고 있는 아티
스트 김광진. 91년 데뷔 이후 더 클랙식을 결성, '마법의 성''여우야' 등의 곡과 솔로 앨범을 통
해 '편지''진심'등을 히트시켰던 그는 6년만에 새 싱글 'Last Decade' 를 발표했다. 한동준, 이소라, 이승환등의 뮤지션의 앨범에도 참여해 좋은 곡을 선사하며 대중으로부터 김광
진의 곡에 대한 신뢰를 쌓은 그는 이번 앨범에서 서정적인 가사의 곡 '아는지'로 활동하며 대중
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그의 아름다운 노래들은 듣는 이들의 마음을 정화시키고 따뜻하게 해
주는 마법을 가지고 있다.
아이스베리
가요계에 여성보컬을 내세운 밴드가 정형화되던 시기가 있었다. 인디신 출신이던 당시 몇몇 밴드들은 공적인 오버진출을 이뤄냈지만, 뒤를 이은 몇몇 여성 보컬밴드의 등장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미국의 에이브릴라빈이나 켈리클락슨처럼 팝적인 면과 락 적인 면이 공존하는 여성보컬을 아쉬워했다면 이제 이스베리의 음악을 들어 볼 필요가 있다. 현재 정규 앨범을 준비중인 아이스베리는 가수 신해철이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 '고스트스테이션'에서 인디차트 1위를 차지하며 유명세를 확장했고, 이어 싱글을 발표하며 대중의 지지에 힘을 얻었다.아이스베리의 음악은 영국풍의 우울,나른함 보단 스트레이트하고 솔직한 아메
리칸 락 사운드에 가깝다. 타이틀곡 '피터팬의 꿈'은 젊은이들의 잃어버린 꿈과 희망을 노래한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공감 가는 가사로 방황하며 꿈을 찾는 젊은이들의 희망가라 불릴만하고, 탄탄한 리듬과 스트레이트한 사운드는 듣는 이들에게 시원한 청량감을 맛보게 한다.
http://cafe.naver.com/soireeconcert
http://cafe.naver.com/soireeconcert
http://cafe.naver.com/soireeconcer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