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환경영향평가항목 등의 결정내용 공개 기준의
수색-광명 고속철도 노선도입니다.
현재 경부고속철도는 광명 이북부터 경부선 기존선을 이용하고 있는데
신선을 따로 짓는 계획입니다.
역은 서울역과 용산역을 짓습니다.
https://www.molit.go.kr/USR/BORD0201/m_69/DTL.jsp?id=N01_B&cate=&mode=view&idx=257413&key=&search=%EA%B4%91%EB%AA%85&search_regdate_s=2023-01-07&search_regdate_e=2024-01-07&order=&desc=asc&srch_prc_stts=&item_num=0&search_dept_id=&search_dept_nm=&srch_usr_nm=N&srch_usr_titl=Y&srch_usr_ctnt=N&srch_mng_nm=N&old_dept_nm=&search_gbn=&search_section=&source=&search1=%EA%B4%91%EB%AA%85&lcmspage=1
첫댓글 꼭 필요한 사업이긴 한데 워낙 큰돈이 들어가는 사업이라.. 경부선 선형을 그대로 따라가서 토지보상비 등을 줄이는거로 알았는데 그냥 대심도 지하철도로 선형을 잡고 공사를 하는거로 보이네요. 부산의 금정터널 처럼 공사하는거죠??
2안으로 추진하려나보네요깊고 깊어서... 오래 걸리겠군요
차라리 3안이... ㅡㅡ;
대심도인 GTX 라인 아래로... 엄청나네요!
현재 가좌역은 서울역까지 운행을 하는데, 연세대~이대~서울역 라인을 만약 없애고,공원 등을 만든다면, 가좌역을 신설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요?
@파려 서울역~가좌 지상구간은 폐선하지 않습니다. 일반열차 기지회송해야죠.
기존의 경부선을 지하화 하는것보다 수색~광명선과 같은 별도의 노선을 신설하는게 낫습니다.
맞아요. 2안으로 하는게 낫지요.
그건 좋겠으나 과연 실현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첫댓글 꼭 필요한 사업이긴 한데 워낙 큰돈이 들어가는 사업이라.. 경부선 선형을 그대로 따라가서 토지보상비 등을 줄이는거로 알았는데 그냥 대심도 지하철도로 선형을 잡고 공사를 하는거로 보이네요. 부산의 금정터널 처럼 공사하는거죠??
2안으로 추진하려나보네요
깊고 깊어서... 오래 걸리겠군요
차라리 3안이... ㅡㅡ;
대심도인 GTX 라인 아래로... 엄청나네요!
현재 가좌역은 서울역까지 운행을 하는데, 연세대~이대~서울역 라인을 만약 없애고,
공원 등을 만든다면, 가좌역을 신설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요?
@파려 서울역~가좌 지상구간은 폐선하지 않습니다. 일반열차 기지회송해야죠.
기존의 경부선을 지하화 하는것보다 수색~광명선과 같은 별도의 노선을 신설하는게 낫습니다.
맞아요. 2안으로 하는게 낫지요.
그건 좋겠으나 과연 실현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