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점검중인 휘슬러 곤돌라..~~~
타워 금속 지지대에 문제 발생 추정
휘슬러 블랙콤의 곤돌라 사고에 대해 안전 전문가의 조사가 17일 시작됐다. 곤돌라 사고는 타워 금속 지지대 부분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16일 피츠시몬스 계곡 위를 오가는 엑스칼리버 곤돌라의 타워들 중의 하나가 부분적으로 붕괴되면서 곤돌라 3량은 공중에 매달려 있었고 13명이 경미한 부상을 입었다.
소방대원들이 출동해 30량의 곤돌라 안 승객 53명을 대피시키는 동안 곤돌라 안의 승객들은 3시간 동안 추위 속에서 공포에 떨어야 했다.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알파인 경기가 치러질 예정인 휘슬러 블랙콤 스키 리조트에 구조적인 결함으로 사고가 발생한 것이다.
휘슬러 블랙콤 리조트의 더그 포세드 대변인은 “리조트 관계자들과 곤돌라 제조사, 그리고 BC주 안전청과 함께 타워가 휜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곤돌라는 매년 BC 안전청으로부터 철저한 안전 점검을 받고 있다고 블랙콤 리조트 측은 밝혔다.
사고가 난 엑스칼리버 곤돌라는 1994년 건립되었으며 저층과 고층으로 구분되어 있다. 문제의 타워는 저층 타워 부분이며 사고 이후 크레인 등이 동원돼 안전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 곤돌라는 휘슬러 빌리지로부터 블랙콤 마운틴을 운행한다.
상층부의 곤돌라 부분은 저층 부분과는 독립적이며 이번 사고에 영향을 받지 않았지만 운행은 금지된 상태다.
카페 게시글
우리들이야기 (CBM)
휘슬러 블랙콤 곤돌라 사고 조사중 -coby
coby
추천 0
조회 149
08.12.23 04:05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