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녹사평네? 아무리 변경이 있다고 한들 절대 그 위치는 아닙니다. 광명시 경계가 꺽이는 지점이 광명6동, 광명7동, 학온동이 맞닿은 곳인데 거기서 왼쪽으로 더 들어가고, 구로구 항동, 오류2동 서울시 경계상 툭 튀어나온 곳 중간부분에서 내려오는 곳에 점 찍어뒀죠. 여긴 부천시 옥길동 부근이고 아무리 유하게 봐도 광명시 광명6동 왼쪽 끝 경계에 걸쳐있다시피 하는 곳이거나 한국조리고등학교 부근까지겠죠 광명시흥신도시가 남북으로 길게 7km 퍼져있는데 이런 곳에 역이 있으면 과연 혜택일까요? 부천종합운동장에서 가산디지털단지를 가야하는데 중간에 한참 남쪽으로 갔다가 다시 북쪽으로 와야하는 상황인데 아무리봐도 광명시흥신도시 한복판에는 못들어가요. 그런데도 이름은 광명시흥역을 붙여서 그냥 한탕 해먹으려는거 같은데 차라리 없는게 낫죠
@허윤석음... 그렇다면 더더욱 의미가 없어지겠죠. 그리고 행사장에서도 느낀 건 정부를 떠나서 D E F는 매우 쉽지 않은 노선이라서... A B C도 연장 구간은 장담 못하는 건 체감했습니다... 행사장에도 천안지역 분들이 오시긴 했지만 화성지역 분들과 체감은 많이 달랐을 정도여서;;;
첫댓글 지도상 D노선의 광명시흥역은 위치가 광명시흥신도시가 아니라 부천옥길동에 더 가까운데 저 위치가 맞다면 광명시, 시흥시 뒷통수 치는거죠
지도상을 서울시와 광명시 현재 지도 대비 해보면... 광명돔 남쪽, 광명IC 북쪽 부분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행사 때도 이야기 했지만, D E F는 아직 위치 정확하게 나온거 아닙니다. 변경 가능성 전제입니다.
@™ 녹사평 네? 아무리 변경이 있다고 한들 절대 그 위치는 아닙니다.
광명시 경계가 꺽이는 지점이 광명6동, 광명7동, 학온동이 맞닿은 곳인데 거기서 왼쪽으로 더 들어가고,
구로구 항동, 오류2동 서울시 경계상 툭 튀어나온 곳 중간부분에서 내려오는 곳에 점 찍어뒀죠.
여긴 부천시 옥길동 부근이고 아무리 유하게 봐도 광명시 광명6동 왼쪽 끝 경계에 걸쳐있다시피 하는 곳이거나 한국조리고등학교 부근까지겠죠
광명시흥신도시가 남북으로 길게 7km 퍼져있는데 이런 곳에 역이 있으면 과연 혜택일까요?
부천종합운동장에서 가산디지털단지를 가야하는데 중간에 한참 남쪽으로 갔다가 다시 북쪽으로 와야하는 상황인데 아무리봐도 광명시흥신도시 한복판에는 못들어가요. 그런데도 이름은 광명시흥역을 붙여서 그냥 한탕 해먹으려는거 같은데 차라리 없는게 낫죠
@허윤석 음... 그렇다면 더더욱 의미가 없어지겠죠. 그리고 행사장에서도 느낀 건 정부를 떠나서 D E F는 매우 쉽지 않은 노선이라서... A B C도 연장 구간은 장담 못하는 건 체감했습니다... 행사장에도 천안지역 분들이 오시긴 했지만 화성지역 분들과 체감은 많이 달랐을 정도여서;;;
E노선은 홍제역을 지나 평창동으로 가려던 구상이 연신내로 바꼇나 보네요.
강북횡단선도 물건너간 판에 E노선이라도 서대문구로 지나가면 좋을법한데 죄다 연신내로 몰아주는군요
GTX는... 사업비가 방대해
결국 재정이 아닌 민자로 추진될건데 정부고시 민간모집 또는 민간제안으로 하겠지요.
민간제안으로 가면 현재의 노선연장, 신설안은 민간사업자 입맛에 맞는 노선으로 바뀔 수도 있을거구요.
결국 돈이 문제네요.
경제성과 돈이죠. 그리고 재정/민자 복합으로 할려고 해도 예타에서 과연 변수죠...
기존선 공용하는 연장노선은 180키로로 못 달립니다. 기존 열차와 다를거 없으며, 배선 변경없이 기존 승강장을 이용한다면 승강장안전문도 다차종으로 바꿔야 합니다. 세상에 꽁자는 없습니다.
기존선 공용 연장 부분은 기존선 개량화 포함이긴 한데, 따져봐야죠. 그냥 급행열차 놓는거 대비 GTX 투입 시 비교...
C노선 보면 기존선 공용에 따른 기존 열차를 빼던지, GTX 배차를 줄일 수 없죠...
기존선 공용하는 구간은 그냥 조금 더 빠른 급행 정도.. 아닌가요
GTX라 부르기도 아까운......
공허하네요 ㅎㅎㅎ 저대로 다 진행되긴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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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 B 재정구간에 동대문역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은 포함이 되지 않는거로 결정이 났을까요 ?
2022.06-29 민투심에서는 통화가 되었는데 그 이후 뉴스나 기사를 찾을수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