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非스포츠 게시판 스크랩 이마트 셀프 계산 논란...어찌 생각하시나요?
Jason-Kidd 추천 0 조회 5,664 24.08.02 07:04 댓글 4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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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8.02 07:06

    첫댓글 맞는 말이긴하죠.
    회사는 고정비 특히 인건비 줄이는게 제일 쉽다고 생각하니까요

  • 24.08.02 07:21

    이마트나 롯데마트는 셀프계산시 포인트 적립을 더 주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리고 셀프계산대는 품목 적은 사람들이 이용하기 좋아서 저 같은 경우에는 일반계산대에 줄 많으면 그냥 제가 합니다.
    나이드신 분들은 일반 계산대로 유도하면되죠..
    전 그리 나쁘게 보지 않습니다..
    저게 나쁘면 키오스크 쓰는 식당 등도 안좋게 봐야죠

  • 24.08.02 08:36

    저도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5개 이하 물품 결제 때에만 셀프 계산대 쓰는 걸로 알고 있었어요.

  • 24.08.02 09:58

    @Malong 카트 한가득이라도 셀프 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습니다ㅎㅎ

  • 24.08.02 10:36

    @덩커데이비스 요즘엔 제한이 없어졌더라구요..초기엔 물품 제한이 있었는데..

  • 24.08.02 12:26

    셀프계산대가 늘어난만큼 캐셔분들이 줄어든게 문제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오랜만에 이마트가서 장을 봤는데 일반계산대가 줄이 좀 많이 길어졌어요.

  • 24.08.03 20:19

    @난레임비어다 사실 그게 핵심이죠 그냥 계산대만 늘리고 늘린 계산대는 키오스크로 운영하면 되는데 안하죠

  • 24.08.02 07:22

    처음 마트 입점할 때 일자리 창출도 지자체에 제시하는데..일자리 없애고 있조ㅡ

  • 24.08.02 07:23

    이마트 셀프계산대 기계도 불편하죠. 제품들 무게 측정이 너무 불편해요.

  • 24.08.02 07:36

    셀프 계산하면 도난 감당 가능할까요? 셀프 체크아웃 하는 순간 도난율 꽤 올라갈텐데?

    아무리 셀프 계산 키오스크 만들어도 나이드신 분들은 세계 어디서든 사람한테로 오는데, 일반 계산대를 없애진 않겠죠?

  • 24.08.02 09:24

    전에 비스게에서 본거같은데 일부러 몇개 빼먹고
    계산하고 그러면 며칠후 경찰서에서 연락온다네요ㄷㄷ

  • 24.08.02 07:36

    동네 이마트에서 셀프계산대 잘 사용하고 있어요. 수량이 적을 땐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 24.08.02 07:40

    일자리 줄어드는건 안좋지만, 솔직히 셀프계산이 대기도 별로 없어서 더 편하긴해요

  • 24.08.02 07:54

    맞말이라고 봅니다

  • 24.08.02 08:36

    기술발전에 따라 앞으로 여러 방면으로 생길 자연스러운 상황이라고 봅니다.

  • 24.08.02 09:02

    셀프 계산은 사용자 입장에서도 도움이 되죠. 몇개 안되는 물품을 가지고 길게 줄 설 필요 없으니 시간을 절약해주기도 한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저건 억지 같네요.

  • 24.08.02 09:27

    근데 아마 제 나이대분들은 셀프가 훨씬 빠르고 편할거에요 주말에 홈플러스 영통점 가면 셀프는 5분이면 끝나는데 점원분이 찍어주는건 노인분들이 쭉 줄서계셔서 한참을 기다려야함

  • 24.08.03 02:16

    원천점은 완전 한산해서 퀵 계산이더군요 ㅎㅎ

  • 24.08.02 09:24

    저같은 사람은 셀프계산이 편하긴 한데
    도입목적은 훤하죠
    최첨단 기술이 도입된것도 아니니

    그리고 점원계산도 완전 폐지할 수는 없는거라서..

  • 24.08.02 10:44

    2222

  • 24.08.02 12:31

    333 도입목적은 훤하죠

  • 24.08.02 09:25

    이런게 왜 논란이지???
    기업은 변화하고 그 변화가 싫으면 소비자는 다른 대안을 찾으면 되는거 아닌가요?
    다른 대안이 없는 문제도 아니고 말입니다.

  • 24.08.02 09:33

    셀프가 편하고 좋은데

  • 24.08.02 10:20

    제 경험으로 문제의 요지는
    계산대는 십여개인데 일하는 캐셔가 있는 곳은 한두개, 나머지는 다 사용불가로 막혀있음. 그렇다고 셀프 계산대가 많은 것도 아니고 꼴랑 2개. 결국 캐셔 인건비 아끼려고 고객에게 불편함을 전가하는게 문제라고 봅니다.
    본문의 글이 힘을 얻으려면 셀프 계산대가 열몇개는 되어야한다고 봐요.

  • 24.08.02 10:36

    키오스크,무인편의점,계산대도 지금 10~40대까지는 편하게 할수있어서 장기적으로 보면 좋긴한데 지금 당장 50대이상 고령분들은 셀프계산을 힘들어하시니 그비율을 적당하게 맞춰서 해야하는데 그게 안되서 문제임.. 지금은 점원들도 같이쓰면서 차근차근 줄여죠 무작정 다바꾸면 어찌 적응을 함..

  • 24.08.02 10:47

    이마트를 떠나서 셀프 키오스크가 과하게 늘어나는것, 갈아치우는 세태는 뭔가 조정,규제가 필요하다고는 봅니다.

    일단 시스템부적응과 시력때문에 50대이상분들 상당히 불편해하시고~
    카페/식당에서 간단한 메뉴시키는데 너무 절차가 많은 경우가 있어 더 불편할때가 있어요

  • 24.08.02 11:05

    변화야 막을 수 없지만 슬픈 현실이죠. 점점 직업도 양극화가 심해지고...일자리는 줄어들고 있습니다. ㅜ ㅠ

  • 24.08.02 11:20

    쿠팡땜에 마트도 변화하지 않으면 버티기가 쉽지 않을겁니다.

  • 24.08.02 11:20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의무가 아닙니다. 셀프계산대가 싫으면 그 기업을 이용하지 않으면되고요. 사업자가 계산원이 필요하면 월급을 주고 고용하는 건데 고용을 강요하는게 맞는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받는 급여에 비해 일이 힘들다면 피고용인은 다른 직장을 찾으면 될 일입니다.

  • 24.08.02 12:33

    캐셔나 고객은 재쳐두고
    기업들이 이러한 고객의 여론을 신경쓰지 않고 운영할수 있나요?
    당장에 지금 이순간에도 이마트 홍보팀에서는 언론 등 기자 만나면서 해당 이슈에 대해서 엄청 신경쓰고 있을거에요.
    무슨 말씀을 하시는지는 알겠지만 너무 시니컬하게 바라보신듯해요.

  • 24.08.02 18:30

    @난레임비어다 기업이 고객의 여론을 살피는것도 당연한 일이 맞습니다. 다만 기업의 원가절감 행동을 너무 부도덕한 행동인 듯이 바라보는 듯한 시선이 저는 싫습니다.

  • 24.08.02 12:07

    어차피 지금은 나이드신 분들때문에 반반이지만 결국은 해외도 그렇고 시대 흐름이 저렇게 갈수밖에 없죠. 그리고 고객입장에서 싫으면 다른데로 가든지 배달을 시키던지 저런 걸 기업에게 강제할수없죠.

  • 24.08.02 12:35

    해외도 더더욱 보수적이고 아날로그적인 곳 많습니다. 소위 선진국이라고 불리는 나라들도요. 그 나라 그 기업들이 기술이 부족해서 안할까요? 음..

  • 24.08.02 18:31

    @난레임비어다 우리나라가 유독 신기술을 받아들이는 성향이 매우 높기 때문이 아닐까요?

  • 24.08.02 12:22

    댓글을 보아하니 고용 축소는 더욱 더 가속화 되겠군요.

  • 24.08.02 12:30

    222 변화의 흐름이라니ㅠ

  • 24.08.02 18:31

    고용축소 속도보다 노동자 감소속도가 더 빠를것 같아요~ㅜㅜ

  • 24.08.02 12:42

    기업의 운영방향이 소비자들이 마음에 안들면 다른 기업을 이용하면 되는건 맞는 말이지만, 소비자들 역시 본인들 직장에서 하루 아침에 저렇게 될 수가 있다는걸 명심해야죠.

  • 24.08.02 18:35

    맞는 말씀입니다. 다만 개인도 그러한 상황에서 피해보지 않도록 대비를 해야하지 않을까요? 안일하게 주어진 일만 하고 미래나 변수를 대비하지 않은 개인은 돌발상황 발생시 재기하기가 쉽지않은게 우리나라이니까요…

  • 24.08.02 13:01

    기업의 혁신은 일자리를 줄이긴 하지만 소비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죠. 덜 일해도 되는 셈. 그리고 그것이 문명의 진보.

  • 24.08.02 13:03

    자본주의는 물가를 낮추고 소위 좌파 인권민주주의는 물가를 올립니다. 인권 역시 공짜가 아니라는 거쥬

  • 24.08.02 18:35

    @Eminem 동의합니다.

  • 24.08.02 13:08

    예전 ATM 나왔을때도 비슷한 논란이었으려나요.

  • 24.08.02 13:16

    킴스클럽은 셀프 설치하고 계산직원 줄였다가 항의 받았는지 계산 직원 다시 늘렸더라구요.

  • 24.08.02 22:17

    무인점포도 같은 맥락 일겁니다
    절도로 인한 손실액이 해마다 상승하는 인건비보다 더 적다고 하니까요

  • 24.08.02 22:33

    고객이 노동을 부담하는 것에 대해 어떤 혜택도 못보고 기업만 비용절감의 혜택을 입었다는 것 자체에 공감합니다만,
    결국 소매점의 종착역은 아마존 모델인 고객이 입장하는 순간 자동 체크인되고 들고 나가면 체크아웃되는 방식으로 진보해 나갈것이 뻔하고 그땐 지금보다 더 큰 혼란이 올텐데 이젠 뭐가 옳은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비슷한 사례로 톨게이트도 첨엔 말이 많았지만 지금은 대부분의 운전자가 톨게이트 전 구간을 하이패스로 바꿨으면 할테니 말이죠.

  • 24.08.03 02:19

    저는 한번 갈 때 5-10만원 정도 장보는데
    캐셔분이 한번 실수하신 이후로는 무조건 셀프로 합니다. 그게 편하더군요. 하지만, 캐셔를 다시 늘리는건 찬성이지만, 그래봐야 몇 년내로 다시 줄일 것 같긴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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