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ltra classic 2012년 -
충전시스템에 문제가 있는지 방전이 되어 부스터로 시동을 걸곤 하는데
방전되는 부분이 있을까 하여 킬스위치를 부착하여 전원을 차단해도
밧데리가 약해 부스터를 연결하여 시동을 걸고나서 보면 14.5 volt로 올라옵니다.
운행을 한시간이상을 한후 시동을 끄고보면 밧데리의 전원은 엮시 12volt 이하까지만 전원이 나오고
자체로써는 시동이 안걸립니다.
물론 레귤레이터는 정상이니 운행이 가능하며 14.5 volt의 전기가 공급되고 (즉, 레귤레이터는 정상이고)
아무리 충분한 시간을 운행해도 충분한 충전이 안이루어져 12volt까지만 올라오네요.
밧데리가 불량인가요? 아니면 또다른 원인이 있나요?
첫댓글 1년반전에 새밧데리로 교체하여 혹독한겨울인 이곳에서는 겨울철에 바이크를 탈수없어서 밧데리를 분리했어야 했는데그대로 겨울 지나고보니
완전방전되어 부스터로 시동을 걸어 첫시동을 걸고난후 지난 6월까지는 이상없이 운행했는데 7월들어 이런 현상이 발생했네요
시동걸고 전압이 제대로 올라오면 거진 배터리 불량이라고 봐야 합니다 교체 하실때가 된것 같네요~!!교체하실때 모토뱃 젤 타입이나 트윈캠이시니 인산철 배터리 추천 드립니다~~!!
배터리는 소모품입니다.
배터리가 뭔가 이상하다 싶으면 눈 감고 신품 교체하는 게 ... 언제나 정답이예요.
베터리 사망으로 판단 됩니다
모든분들 답변 감사합니다. 밧데리구입이 그리 오래전의 일이 아니라서 밧데리문제가 아닐거라고 생각했는데 당장 밧대리를 새것으로 교체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불안이 크시겠네요. 저랑 같은 기종이라 몇자 적어보렵니다.밧데리를 중고로 바꾸시진 않았을테고
1년이면 흠. 보통 3년~3년반은 쓰는데 까페에
밧데리로 검색해서 정보를 찾아보시고 잠시후
흥달님이 전문가적 댓글 달아주실겁니다. ㅎㅎ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1.이유없는? 밧데리 방전은 없습니다.
혹시 전기쪽 악세서리(파박이,싸이렌,외부 스피커...)
가 불필요하게 장착되있으면 하나하나 탈거하고
찍어보면서 찾아가는게 시간이 걸려도 정확하고요
2.제네레이터 사망 등으로 자가 충전이 안될수도
3.한번 방전되면 30%씩 성능이 떨어지니 한두번
방전이면 교체가 답이고 겨울도 방전이 심하지만
여름에 온도가 올라가면 화학적 반응으로 의외로
방전되는데 다만 자주타니까 충전횟수가 많으니까
겨울보다 덜 방전되는거라 느낄뿐
1주일에 한번씩 완충시키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4.장단점이 있는데 정비 마치시고 인산철 밧데리도
고려해보심이...
5.새 밧데리도 케바케로 불량감자가 있을수있어서
의외로 원인이 단순할수있으니 혹시나 울트라에 대한
사랑이 식지 않으시기를 바랄뿐입니다.
제대로된 원인 찾아서 행복한 라이딩 되시기를...
바이크 배터리는 차량용이랑 틀려서 한번 방전되면 교체하시는게 좋아요
배터리 8년 이상되었다면 내부 배터리 액이 없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 액이 없으면 아무소용 없습니다.
전압은 나오지만 전류가 약하고 빠른 방전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