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3일 토요일 14시 안동불교대학(학장 도륜스님)3층 법당에서 졸업식이 봉행 되었다.
삼귀의로 시작된 입제식에 이어 내빈소개에서는 고운사 주지 등운스님,권기창 안동시장, 및 현심 김수호 경북지역단장이 소개되었으며 일범 구덕암 북부총괄팀장, 등 이십여명의 포교사들이 참석하여 졸업을 축하했다.
이어서 공로패 및 상장수여가 있었으며 지난 1년동안 개근한 보명심 남해인 졸업생에게는 포교사단 경북지역단장 상을 수여하였다.
졸업사에서 학장 도륜스님은 "부처님의 가르침을 스님과 강사님의 강의를 통해서 삶의 나침판을 찾았으니, 힘들거나 어려울 때에 가르침을 기억하여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가꾸어 나아가기를 바란다“ 고 하였다
법어에서 본사주지 등운스님은 "부처님 가르침보다 더 행복한 길은 없다. 부처님의 가르침 중에서 제일 귀한 것은 삼법인 이다. 불교는 과거나 미래를 얘기하지 않는다. 오로지 현재만 깨어 있어라” 강조 하였다.
한편, 대원불교대학은 1997년 제1기 졸업생 94명을 배출한 이래 현재까지 1,3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 하였으며 안동불교신행의 산실이 되고 있으며, 올해 졸업식에는 91명을 배출 하였으며 2024년도 포교사 고시를 10여명이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첫댓글 수정화홍보위원님 안동에 오셔서 반가웠습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_()_
수고하셨습니다_()_
수고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