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과 접경한 뉴저지.
이곳을 지나면서 눈에 띈 표지판들이 여럿 있었다.
오랜 집들을 보존하고 그 역사를 기록한 판을 세워놓은 것이 미국인들의 성실성을 보는 것 같았다.
집들 주변에는 생활에 필요한 우물이 아직도 있었다. 그 오랜 세월을 잘 버티고 남아 있었다.
1760년대 동안에 영국은 뉴저지와 다른 아메리카 식민지들에서 불안의 원인을 가져온 법률들의 연속을 통과시켰다. 이 법률들의 대부분은 세금을 엄격히 하거나 식민지 무역을 제한하는 일들을 세웠다. 그러나 많은 식민주의자들은 정치와 종교적 자유가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통해야지만 유지될 수 있다고 믿었다.
1774년 뉴저지 주민들의 단체가 인디언들로 가장을 하고 세일럼 근처의 그리니치에 있는 배에서 영국 차의 공급품을 불태웠다. 그리니치 차 화재는 더 유명한 1773년 보스턴 차 사건과 비슷하였다. 보스턴 차 사건과 같이 이 활동은 식민지인들이 영국의 세금 정책에 반대하는 상징적 사건이었다.
1775년 미국 독립 전쟁이 매사추세츠에서 시작되었다. 뉴저지 주민들의 많은 수는 독립을 위해 싸우기 위해 애국단에 가입하였고, 다른 뉴저지 주민들은 영국 쪽에 편들어서 싸웠다. 뉴욕과 필라델피아 사이에 위치한 뉴저지는 전쟁 동안에 주요 전쟁터로 만들어졌다. 양쪽은 뉴저지에서 거의 100개에 가까운 교전을 하였다. 가장 중요한 전투들은 트렌턴(1776년), 프린스턴(1777년)과 먼머스(1778) 전투였다.
뉴저지 주의 가장 큰 인구 집단은 이탈리아, 아일랜드, 독일, 폴란드, 영국 계통의 주민들이다. 주 인구의 14 퍼센트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이다. 히스패닉은 주 인구의 13 퍼센트를 차지하고, 아시아인은 주의 6 퍼센트를 차지한다.
토머스 에디슨은 뉴저지에서 일하는 동안 영화 산업을 발달시키 것을 도왔다. 포트 리는 1900년대 초반에 세계의 영화 수도가 되었다. 거기서 패티 아버클, 메리 픽포드, 펄 화이트와 다른 스타들은 연예계에 새로운 시대를 소개한 영화들을 만들었다.
1917년, 미국이 제1차 세계 대전에 참전한 후, 허드슨강에 위치한 호보컨은 군대들을 해외로 보내는 데 주요 항구 도시가 되었다. 수 천 명의 미군들이 프랑스를 향하기 위해 그 항구로부터 출발하였다. 전쟁이 일어나는 동안에 캠프 딕스와 캠프 메릿은 군사 훈련의 중심지로 있었다. 뉴저지의 공장들은 화학, 군수품과 군함들을 전쟁의 수고로 공헌하였다.
1900년과 1930년 사이에 뉴저지의 인구는 두배보다 많았다. 같은 시기에 주의 한 해의 제조업 가격이 5억 달러에서 4조 달러로 올랐다. 1930년대에는 다른 주들처럼 대공황 시기 동안에 뉴저지도 널리 퍼진 무직의 고통을 겪었다.
작은 주임에 불구하고 뉴저지는 지도력 있는 공업 주들 중 하나이다. 뉴욕 시와 필라델피아의 가까운 관계는 뉴저지 주의 경제에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