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저장 용량 제한에 따른 데이터 정비 안내
2016년 하반기부터 우리대학에서 운영 중인 구글서비스에 대하여「구글(社)의
기관별 사용용량 제한 정책」(대학별 100테라바이트)에 따라 다음과 같이 1인당
클라우드(저장) 용량이 제한되오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 적용일시: 2022. 7. 1.(금) 0시 부터
◦ 변경내용
- (기존)저장용량 무제한
- (변경)학생 1인당 400MB 할당 및 제적생 계정정지(데이터삭제)
◦ 필요한 조치사항
- 학생(재학생, 졸업생, 휴학생): 400MB 할당에 따른 개인 자료 백업 및 불필요한 자료 삭제
(붙임1. 구글저장공간 확인 및 삭제방법 참조)
(붙임2. 콘텐츠 전송_학교 계정에서 타 계정으로 콘텐츠 복사방법 참조)
- 제적생(입학취소자 포함): 일괄 계정정지(데이터 삭제)에 따른 필요한 메일 및 개인자료 백업
# 개인자료(Gmail 저장자료, Drive 자료, 포토 자료, 공유 드라이브 자료 등 포함)를 확인후,
중요 자료를 백업하고, 불필요한 자료를 삭제하여야 함.
# 공유 드라이브 자료는 6월 30일 일괄 삭제할 예정이므로, 반드시 미리 백업하여야 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정보화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