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2020년12월 개통예정이던 부전마산복선전철 2025년 상반기 개통예정전동열차 운행 무산결국 KTX-이음과 ITX-마음 투입 30분 간격운행(순천~부전)반면 부전~태화강은 전동열차 운행중
첫댓글 사상 ~창원,마산 시외버스가 15분?에 한대씩 다니는데 민자사업 이라.. 적자에 민감해서 그런건지 알수가 없네요
철도 노선은 민자로 건설됐지만 열차운영은 코레일이 직영하는것으로 결정되었고, 통근형전동차 구입 및 운영비를 부산시. 경남도에서 부담하면 운영하겠다고 했지만 두 자치단체가 거부하면서 무산됐을겁니다.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도 기재부 눈치보느라 애매한 입장만 취해서 통근형전동차는 다니기 힘들것같던데요
첫댓글 사상 ~창원,마산 시외버스가 15분?에 한대씩 다니는데 민자사업 이라.. 적자에 민감해서 그런건지 알수가 없네요
철도 노선은 민자로 건설됐지만 열차운영은 코레일이 직영하는것으로 결정되었고, 통근형전동차 구입 및 운영비를 부산시. 경남도에서 부담하면 운영하겠다고 했지만 두 자치단체가 거부하면서 무산됐을겁니다.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도 기재부 눈치보느라 애매한 입장만 취해서 통근형전동차는 다니기 힘들것같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