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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정보 독일철도가 다 문제있어요.
무궁화호천안역 추천 0 조회 366 24.06.21 14:49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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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6.24 15:56

    첫댓글 한 10년 이상 된 문제죠..
    철도 인프라 개선 속도도 워낙 더디고, 게다가 고질적인 인력부족 문제로 기관사와 승무원, 정비사 등을 구하는 것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런 와중에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열차편 투입을 억지로 채워 하고 있으니 차량 정비 문제, 선로 문제, 갑작스런 기관사 부족 등으로 인해 지연이나 열차 취소가 잦고요.

    사실 독일철도 네트워크가 한국이나 일본과는 특성이 좀 달라서(한국이나 일본은 주요 축선이 있고 거기에 트래픽이 집중되는 형태인데다, 철도 네트워크가 폐쇄적이라 자국 열차들만 다니죠. 전국에 점적으로 주요도시가 산재한 독일 특성상 주요 간선이 하나가 아니라 전 국토에 산재해 있고, 여기에 국제 열차 트래픽까지 가중되는 형태라 트래픽 통제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곧이 곧대로 비교하자면 독일도 할말은 많을겁니다. 그래도 해도해도 너무하지 않냐는 말이 나오는 것도 이상하진 않고요.

    옆나라 프랑스는 그래도 고속 간선에 투자를 엄청나게 한 덕택에 운영상의 문제로 역시 지연이 좀 있을 지언정 시속 300km 급의 고속철도 네트워크를 전국토에 갖췄는데 독일은 300km/h는 커녕 여태 250km/h 급 선로도 주요 간선에 다 못깔았으니

  • 24.06.24 15:59

    인프라 투자 측면에서도 프랑스와 비교 당하며 상당히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이웃나라 스위스는 독일에서 오는 국제 열차가 너무 지연될 때를 대비해 국경역에 항시 임시 열차를 대기시켜 놓고 일정시간 이상 늦으면 임시열차를 투입시키는 식으로 자국 철도 정시성을 갖추고 있죠. 아니면 독일발 열차를 아예 국경역에서 끊어버리기도 합니다. 도이체반 열차가 너무 지연이 심해 자기들 철도 네트워크 정시성마저 해치는 일이 빈번해지자 극약처방을 내릴 정도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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