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정품패키지CD, 정품주얼CD, 정품으로 만든 가상CD(LCD 등)로 플레이를 한다.(저는 3번째. 씨디기스 안낼라고...)
1. 허름한 방어구점(서델트리어 방어구점)에 1화때 부터 각 화마다 한두번씩 꼭 들려서 아이들과 아저씨?와 이야기를 한다.(저는 어디 출동?할때와 귀환?할때마다 들렀음)
2. 거점이 생기면 방어구점의 책을 얻어 허름한 방어구점을 문닫게 한다.(필수) 그리고 거점에 방어구점을 짓고 3단계로 만든다.(필수인지는 잘 모르겠음^^;)(저는 5화때 거점에 방어구점(3단계)을 짓고 7화때 에리초를 얻은 후 모든 거점시설3단계(숙박시설, 무기점, 도구점 등)를 완성. ※카지노와 save 이용^^;)
3. 1화때 부터 각 화마다 두세번씩 숙박(오소리정,거점)을 해준다.(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무래도 TGL직판부는 게임상의 가상의 시간(save시 나오는 플레이 시간말고...)이 어느정도 흘러야 나오는것 같더군요. 그 가상의 시간을 빨리 흘려보내려면 숙박을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게임상으로는 하루가 지나가는 것과 같으니까요. 가끔 각 화가 끝나면 자동으로 숙박을 하기도 하지요.)
저는 위와 같이해서 9화가 끝나고(10화시작) 지하묘지에서 나온후 가니까 생겨있더군요. 물론 10화시작 이니까 메이를 얻기 전이고 엔딩을 보고 다시 플레이 한것도 아니랍니다. 또 팅김방치 패치도 깔고 플레이 했네요.
이상 제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을 올렸습니다. 안맞을 수도 있으니 화내지 마세요.
첫댓글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이거 공지글 해도 될 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