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com/watch?v=WVORtNm-xfI&si=dsFn2lKshtw6c-kn
첫댓글 지상으로 재시공하는 게 더 빠르겠어요. 굳이 터널 대피로 만들 필요도 없고요.
지상에서 경부선 사상역으로 연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최초 부전-마산선 고가가 설치되어야할 자리에 부김경전철 고가가 만들어져서 지하화 이외는 방법이 없죠. 처음 계획했던데로 복층으로 한층은 부마선, 한층은 경전철로 건설하는것이 베스트였는데 주민들 민원, 사업주체별 착공 시점이 너무 달라서 이런 사태가 벌어진듯요
@깔깔 원래 계획대로 가는 것도 검토해야 합니다. 주민 민원 무시하고 진행 했어야 했습니다. 주민들 민원이라 막 들어 주면 사후 대처를 하기 어려운 경우가 생깁니다. 그들은 사후의 일을 전혀 고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국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진퇴양난인 셈이죠.처음부터 지반상태를 고려하고 경전철과 연계되는 방향으로 갔으면 어쩌면 일찍 운행하고도 남았을 겁니다.
애초 창원-부전간 지상철도하려면 김해공항이 가덕도로 이전했어야할텐데 아직까지도 모르다니 터무니없네요.
첫댓글 지상으로 재시공하는 게 더 빠르겠어요. 굳이 터널 대피로 만들 필요도 없고요.
지상에서 경부선 사상역으로 연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최초 부전-마산선 고가가 설치되어야할 자리에 부김경전철 고가가 만들어져서 지하화 이외는 방법이 없죠. 처음 계획했던데로 복층으로 한층은 부마선, 한층은 경전철로 건설하는것이 베스트였는데 주민들 민원, 사업주체별 착공 시점이 너무 달라서 이런 사태가 벌어진듯요
@깔깔 원래 계획대로 가는 것도 검토해야 합니다. 주민 민원 무시하고 진행 했어야 했습니다. 주민들 민원이라 막 들어 주면 사후 대처를 하기 어려운 경우가 생깁니다. 그들은 사후의 일을 전혀 고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국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진퇴양난인 셈이죠.
처음부터 지반상태를 고려하고 경전철과 연계되는 방향으로 갔으면 어쩌면 일찍 운행하고도 남았을 겁니다.
애초 창원-부전간 지상철도하려면 김해공항이 가덕도로 이전했어야할텐데 아직까지도 모르다니 터무니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