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오 홍대에서 준중급 시작입니다.
삼천선녀의 품에 황송한 마음(^^)으로 시작한 준중급은 초중급하고는 레벨의 차이가 확 느껴지는 스텝과 동작에 눈은 즐겁고 마음은 신나고..ㅎㅎ
먼저 기본기를 다지기 위한 전진 스텝을 파트너와 함께 하는데, 초중급때까지 혼자서 걷던 것하고는 달리 영 어색하고 느낌이 살지 않고...
이렇게 차이가 날 줄 몰랐네요.
기본적으로 서로 간의 아브라소가 잘 유지가 되어야 로의 에너지를 제대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 날의 수업으로 "살또"
"리프팅"하는 것으로 라를 들어 라가 공중에서 동작을 하는 것인데, 안전하게 동작을 하기 위해 먼저 리프팅하는 자세부터 연습.
로는 살짝 다운 상태에서 팔로 라를 감싸 오른 손바닥을 라의 오른쪽 배쪽에 대고,
라는 왼팔을 로의 왼쪽 견갑골에 대고 손바닥을 로의 왼쪽 겨드랑이 안쪽에 댄다.
로가 들어올리면 라는 왼 팔의 견갑골 부분에 힘을 주어 로를 내리 눌러 자신의 몸이 내려가지 않도록 지탱한다.
로는 라를 들어서 돌릴 때, 골반이 위로 들리면 회전하면서 라의 몸이 떨어지게 되므로 상체가 비뚤어지지 않게 똑바로 세운다.
라는 다리를 앞뒤로 벌린 상태에서는 접촉면을 최대한으로 하기 위해서 앞발을 로의 허벅지에 붙인다.
(그래야 로가 덜 힘들게 됩니다. ^^)
주의 사항으로, 로는 라가 내려간다고 힘을 주어 당기면 라의 갈비뼈가 다칠 수 있으므로 라가 내려 간다고 무리하게 당기지 않도록 한다.
또한, 주니샘이 시범을 보여주는데, 손바닥을 갈비뼈 아래 부분이 아닌 배쪽에 대면 로한테 가해지는 압력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실제 리프팅해보면 로가 왼 팔로 내리 누르는 느낌을 받을 수가 없었는데, 유진샘을 리프팅했을 때는 왼팔로 자신의 몸을 지탱해서 그런지, 거의 무게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유진샘이 너무 가벼워서 그런가...ㅎㅎ
주니샘한테 물어보니 라가 제대로 팔로 자신의 몸을 지탱하기 위해서는 많은 근력 운동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꾸준히 연습하다 보면 점점 늘어난다고 하니, 역시 연습이 답인 듯..^^
이 날의 루틴으로,
초중급 마지막 동작으로 왼발을 앞으로 디뎌서 다운한 상태(라는 왼발 축에 오른발 포인으로 다운)에서
1. 오른발 사이드
2. 오른발 축으로 업하면서 라를 서서히 피봇시킴
3. 왼쪽으로 무게 중심을 옮기면서 볼레오
4. 오른발을 왼발에 붙임: 라는 이 텐션에 의한 반동으로 왼발을 앞으로 들어 뻗음
주의사항으로 로는 급하게 서둘지 말고 박자에 맞춰 정확히 스텝을 해준다.
5~6. 백 회전: "오왼오왼" 백으로 라를 왼쪽으로 돌림.
이때 라는 스타일링으로, 왼발 무릎을 들어 안에서 밖으로 돌려준다.
단, 이때 골반이 벌어지지 않게 주의한다.
7. 오른발 사이드로 디디면서 라 피봇 시킴
8. 왼발 사이드
9. 오른발로 축 이동: 라 왼쪽으로 피봇
10. 왼발로 축 이동: 라 오른쪽으로 피봇
11~13. 전진 회전: "오왼오왼 오"로 앞으로 돌면서 라를 오른쪽으로 돌림
이때 라는 스타일링으로, 오른발 무릎을 들어 안에서 밖으로 돌려준다.
14. 왼발을 오른발에 붙임: 서로 마주봄
15~16. 왼손 앞으로 돌려 뒤로 빼면서 왼발 뻗어 중간발란스 상태에서 다운(포즈)
(로는 무게중심이 앞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상체가 붙어 밀착된 상태에서 포즈를 취하는 것이라, 라는 뒤발을 쭉 뻗지 않고 자연스럽게 밴딩해 준다.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느낌의 멋진 동작이에요.
제대로 보여주고 싶은 욕심이 불끈...^^
첫댓글 윗공기 마셔보고 싶어요ㅎㅎㅎ 근력이 부족해서 떨어지지않는 발ㅠ
윗공기 마시게 해드릴게요 ㅎㅎ
화이팅 ^^
이런 퀼리티 있는 후기라니!! 8주동안 열심히 해보아요 ^^
네 화이팅입니다 ^^
역시 후기짱!^^ 브루스님!! 황송한 마음에 빵터짐요..ㅋㅋ
준중급도 잘부탁드려용>.< 홧팅~~~!!!
황송해서 빠지면 안될 것같은 사명감이..ㅋㅋㅋ
멋지게 표현하는 그날까지 화이팅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