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일 직전 투표장소가
변경됨에 따라 일부 불편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 우선 양해의 말씀을 드리고자 하며, 투표소를 변경하게 된 경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공관이 입주한 건물의 건물주는 4.21.(금) 저녁 공관측에 사무실의 투표소 사용을 허용하지 않겠다는 공식 입장을 최종적으로 통보해 왔습니다.
사유는 투표소 6일 기간중 약 3,000명 선거인의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다른 입주업체 및 방문객들에 대한 불편은 물론 안전사고의 우려도 높다는
것이었습니다. 그간 공관은 안내 및 경비 요원 추가 배치, 장비 추가 확보를 통한 선거인의 대기 시간 최소화, 호주 연방경찰 및 빅토리아주 경찰
측의 순찰 확대 요청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이런 문제의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할 것이라는 계획을 수 차례 구두 및 서한으로 설명하고 양해를
구하였으나, 건물주는 상기와 같은 가능성에 크게 우려하면서 건물 사용을 불허한다는 입장을 견지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멜번분관
재외선거관리위원회(동포인사 5인 및 공관원 1인)는 공관 건물에서 투표를 강행할 경우 발생할 수도 있는 건물주 및 여타 입주인들과 마찰 및
안전사고 문제, 휴일 기간중 건물 출입 제한 조치에 따른 선거 중단 가능성 등을 우려하여 불가피하게 투표장소 변경을 결정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동 선관위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즉시 이러한 상황을 보고하였으며, 중앙선관위는 투표 장소를 변경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동 선거관리위원회는 4.24.(월) 오전 긴급히 공관 인근 호텔 컨퍼런스룸 공간에 예약 조치를 완료하고,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 공지를
올렸으며, 멜번분관에 선거인 등록을 하신 3,017명의 선거인들 모두에게 개별적으로 메일을 발송하고, 가능할 경우 문자, 카톡 등의 방법으로
추가 안내를 해 드렸습니다. 변경된 투표소로의 이동 및 설치는 재외선거위원들의 입회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변경된 투표소는 공관에서 도보로
7~8분 거리(공관에서 트램 2 정거장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선거기간 내내 공관 앞에서도 안내 요원들이 선거인들이 변경된 장소로
이동할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고 있으며, 비상시를 대비하여 셔틀 차량을 대기하는 등 선거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금일 시작된
선거는 공관 건물보다 넓은 공간에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선거 기간 중 투표소를 방문하여 소중한 참정권을 행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7.4.25.(화) 주멜번분관
재외선거위원 일동
ㅇ 투표장소
-변경 전 : 주멜번분관 level 10
636 St. Kilda Rd, Melbourne VIC 3004
-변경 후 : Pullman Hotel
Albert Park, 65 Queens Rd, Melbourne VIC 3004
* 공관에서 도보로 약 5~10분
소요
ㅇ 투표기간 : 4.25.(화)-30(일)
- 공휴일인 Anzac Day 및 주말 투표
가능 (공관 민원업무는 하지 않음)
ㅇ 투표시간 :
08:00-17:00
ㅇ 문의 :
0418-435-915
ㅇ 대중교통으로 오시는 방법:
Tram
3, 5, 16, 64, 67 중 하나를 타고 Tram stop 27
하차
투표소 근처 주차가 용이하지 않으며 선거
기간동안 일대가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좀전에 가서 투표하고 왔네요..
네 저도 가려구요. 오전에 영사님과 통화했는데 약속하신대로 자세한 변경사유 공지와 셔틀차량을 준비해주신대서 다행입니다. 지인분들도 가셨더니 아주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투표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고 하네요. 한표한표 정말 소중한 것 같습니다. 꼭 내 한표 지켜내겠습니다.
나라 상태가 엿같으니까 아주 개무시 당하는구먼
개누리들
선거인 등록 안한 사람은 투표 혹시 못하는건가요??
네 미리 신청하신 분만 선거용지가 오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