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선 지하화 통합개발사업 그림 모음 (노선도 등)입니다.
https://www.ansan.go.kr/www/common/bbs/selectBbsDetail.do?bbs_seq=1619470&bbs_code=B0214
첫댓글 안산선은 부지가 넓어서 개발효율은 있겠군요. 지하화 하는 김에 2복선화해서 안산선(4호선), 수인선, KTX 운행을 구분하면 좋겠네요.
문제는 초지역인데 지상의 대피선으로 준비될 KTX정차역까지인데요.
한마디로 돈 낭비이지요. 현재의 철도 때문에 길이 막힙니까? 도시가 단절 됩니까? 지금 돈 쳐들여 공사하는 초지역 KTX 지상 철도와 정거장은 그때 또 부수나요? 이 보다 더 시급한 곳 지하 화기 훨신 많습니다.지금의 논리라면 지상 철도는 다 지하로 옮겨야 합니다. 안산이 전국에서 녹지율 1위라는데 녹지는 개발하지 말고 녹지로 놔둬야 그 효능을 발휘합니다. 넓은 땅덩어리 중에 녹지를 없애고 건물로 개벌을 한답니까?
첫댓글 안산선은 부지가 넓어서 개발효율은 있겠군요. 지하화 하는 김에 2복선화해서 안산선(4호선), 수인선, KTX 운행을 구분하면 좋겠네요.
문제는 초지역인데 지상의 대피선으로 준비될 KTX정차역까지인데요.
한마디로 돈 낭비이지요. 현재의 철도 때문에 길이 막힙니까? 도시가 단절 됩니까? 지금 돈 쳐들여 공사하는 초지역 KTX 지상 철도와 정거장은 그때 또 부수나요? 이 보다 더 시급한 곳 지하 화기 훨신 많습니다.지금의 논리라면 지상 철도는 다 지하로 옮겨야 합니다. 안산이 전국에서 녹지율 1위라는데 녹지는 개발하지 말고 녹지로 놔둬야 그 효능을 발휘합니다. 넓은 땅덩어리 중에 녹지를 없애고 건물로 개벌을 한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