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저널_정연운객원기자
노인종합복지관, 우수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시상식 진행
“나눔, 행복으로 피어나는 우리”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은 최근 한 해 동안 나눔을 실천한 자원봉사자와 후원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시상식에서는 수상자 14팀, 개인봉사자 7명, 단체봉사단 4팀, 후원처 3곳을 초대해 소규모로 진행됐다. 행사는 안봉옥 시인의 ‘당신은 귀한 사람’이라는 시 낭독 시작으로 나눔 활동 영상시청, 시상식, 소감 나눔으로 이어졌다.
이선호 후원자(추오정남원추어탕 시흥점 대표)는 “어르신을 위해 좋은 일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 걸 보고 놀라운 마음과 감사의 마음이 든다”며 “함께 수상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내년에도 지속적인 나눔을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이선미 관장은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으로 모두가 어렵지만, 봉사자, 후원자분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따뜻한 관심과 아름다운 선행을 베풀어주셔서 복지관의 온기는 따뜻했다"며 “늘 어르신을 섬기는 일에 앞장서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수상자는 경로식당, 식사배달 및 작은 도서관에서 정기적으로 활동을 펼쳐온 봉사단, 매월 취약계층 어르신의 생신잔치 상차림 후원, 법률 전문 상담 지원 등 재능과 자원으로 함께해주신 분들이 선정됐다.
또한,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분들의 활동 모습과 인터뷰를 담은 영상은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유튜브 채널(ON시흥시니어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 명단
△사랑나눔봉사상 (이인순, 김영순, 안소영, 최영식, 이정숙, 전을순, 코스모스봉사단, 능곡성당 레지오마리애, 너나들이봉사단, 담쟁이국수봉사회) △재능나눔봉사상(유영규) △마음나눔상(추오정남원추어탕 시흥점, 경기미당 시흥플랑드르점, 소풍 곤드래밥)
정연운 객원기자
<저작권자 © 시흥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