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사용법이 아닌 하드웨어 사용과 곤련된 글입니다만...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케이스 사용은 필수로 사용하시죠?
특히 기스나 외부먼지나 이물질 침투를 막아주는 덮개가 있는 아이폰케이스 사용자에게 해당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덮개형 케이스 사용자의 경우는 아이폰 하단의 벨소리스피커를 말아 접듯이 닫혀있어 벨소리가 차단되어 소리가 너무 작게 들린다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소리를 최대로 해놓아도 잘 안들리지만 이럴경우 전화받을려고 덮개를 여는 순간 주변사람의 따가운 눈총도 신경쓰이고..
어플은 카페에 전문가들이 너무 많아서 저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만 하드웨어 특히 케이스사용시 불편한 소리~!
오늘은 이걸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겠습니다.
우선 덮개형케이스의 일반 모형을 보시고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 케이스의 아랫부분이 뒷면과 앞면이 연결되어있어 아이폰을 감싸듯이 덮고 있는데요..
바로 이부분 때문에 소리가 거의 차단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처음부터 무음기능을 사용한다면 아이폰의 강력한 무음버튼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벨소리를 그냥 아이폰상태처럼 잘들리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용한 연장 : 송곳 겸용 펀치
사용공구비용 : 3000원 내외
참조그림----> http://www.ufomall.net/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7462&category=029016007
생각보다 무척간단합니다.
그림처럼 아이폰의 스피커 위치에 구멍을 뚫습니다.
마이크까지 쓰길 원하시거나 귀에 대는 부분도 같은 방식으로 구명을 뚫을수 있습니다.
가죽이나 스웨이드 재질 모두 깔끔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한 작업은 처음그냥 박스위에 놓고 작업한거라 구멍 뚫린 부분이 아마추어 냄새가 나는데
몇번의 실험결과 딱딱한 바닥위에 신문지 몇겹을 깔고 송곳 겸용 펀치롤 정확한 위치에
누르면서 좌우로 돌려주면 깔끔하고 쉽게 뚫립니다.
그래도 뚫은 자리에 부푸러기가 생겼다면 라이터로 살짝 대주시면 깔끔~!!
명심하세요 딱딱하고 편평한 바닥에서 신문지를 깔고 하시는거....책상위에서 해도 무방하고 바닥에서 해도 무방합니다.
지금은 소리 잘들립니다.
회원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해서 올려봤습니다.
별거아니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네요...
항상 행복하고 즐거운 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