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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스킬에 한해서 얘기임(단 1:多스킬중에서도 고버나 메블같은 스킬은 포함)
텔즈캐릭터를 1:1스킬별로 분류해서 나열해보면
1.단타물리캐릭터-이스핀,나야,루시안
2.연타물리캐릭터-란지에,보리스,막시민,밀라,시벨린,(곧 추가될)이자크,조슈아
3.마공캐릭터(연타)-란지에,클로에,티치엘,조슈아
물론 저 분류내에 속해있더라도 연타나 단타스킬이 모두 있지만 대체적 경향을 얘기하는겁니다.
대체로 단타캐릭터크리는 현재 3배정도이고(살의 경우) 연타물리캐릭의 크리는 2~2.5배 마공캐릭은 1.5~2배사이입니다.
물론 연타캐릭터들이 단타캐릭터보다 더 퍼뎀이 높고 마공캐릭이 물공보다 높은 것은 게임 특성이기에 어느정도 이해는 갑니다만
퍼뎀차이는 매우 큰데 반해서 크리티컬배율 차이는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단적으로 예를 한번 들어보면
1번군에서 루시안,2번군에서 막시민,3번군에서 클로에를 들어보겠습니다.
루시안-살(M)350% 크리티컬2.8배
막시민-연(M)135%*6=810% 크리티컬시 2배,오화월광참(M)180*5=900% 크리티컬시 2.8배(정확한 오화수치는 몰라서 검색해봣습니다.)
클로에-메가블레이즈(M) 1.15*145%*8=1334% 크리티컬시 2배,
아이스미사일(M)1.15*110%(대략 이정도죠?)*10=1265% 크리티컬시 1.5배
우선 기본크리율은 어느캐릭터이던지 대체로5~15사이이므로 크리티컬보정이 비슷하다면 크리티컬 자체확률은 큰차이가 없다는
가정하에서라면 퍼뎀합이 높을 수록 1:1스킬이 강력합니다. 위에서 예를 든것과 같이 단타<연타물리<마공 이란걸 알 수 있죠.
그런데 퍼뎀합은 단타캐릭의 비율을 1이라고 놓았을때 대략 1:2.6:3.7의 비율정도를 가지는데 반해 크리티컬배율은 1.9:1.3:1정도
의 비율입니다. 따라서 실질적으로 올크리티컬이 떳을경우 뎀비율을 보면 4:7:8정도의 비율을 가집니다. 이 비율은 다소 기형적인
비율이라고 봅니다. 게다가 합뎀에서도 연타마공>연타물공>단타가 되서 실제로는 저 수치보다 더 큰 차이가 생깁니다.
그러므로 총데미지에서 연타마공>연타물공>단타가 되야하는 것은 맞다고 보지만 비율의 조정이 다소필요한 것이 아닌
가 싶습니다. 즉 단타스킬들의 크리티컬 배율을 대폭상승시키자는 것이 제글의 요지입니다.
제 생각에는 단타계1:1스킬들의 크리티컬배율이 2단계는 더 상승해서 5배정도는 되야된다고 봅니다. 물론 수치는 제가 왈가왈부
할것이 아니고 전체적인 밸런스를 고려해야겠지만 우선 1:1스킬들의 밸런스만 놓고 생각해봣을때 그러하고 제가 5배를 하자고 했
으나 각성을 하더라도 데미지 제한은 9999이기 때문에 마늪이나 안개섬등의밸런스가 무너질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대신
단타캐릭터들은 크리티컬위주의 세팅으로 강력한 캐릭을 만들 수 있겠지요.또한 PVP에서 소외된 캐릭들도 단타스킬크리티컬 상
향으로 캐릭편중이 좀 해결될거라고 봅니다. 물론 마공캐릭들이 초반에 대체로 키우기 힘들고 여전히 많은 캐릭터들이 육성이 어
려운 편이라고 보지만 옛날에 비하면 테일즈위버 육성 엄청 쉬워졌단거 많은 유저분들이 인정하실겁니다. 초반밸런스도 중요하지
만 고레벨밸런스란 측면에서 제 의견을 고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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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미지를 비교적 낮추더라도 극크리로 가서 올크리9999를 띠운다면 단타캐릭특성상 연타 1방날릴때 한방정도 더 날릴 수 있으므로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비록 구현하려다가 흐지부지된 2차각성에 데미지를 2차로 제한을 풀어준다는 점에서 충분히 해볼만한 제안입니다
저기... 연사력에 대한고려가 좀 너무 부족한 것 같은데요... 물리연타캐릭이 연 두번정도쓸때 살등의 단타는 적어도 3방이상은 나가죠..
살9999 3방떠봐야 3만인디요...연3킬정도라면 대략4만정도 닳게 할동안인디..연타캐릭3방날릴동안 단타5방정도 나가고 평타포함하면 대략 얼추비슷할듯한데영..뎀제한 풀지 않는 이상 밸런스 무너질거 같진 않습니당..올크리가 결코 쉬운 일도 아니구요
고레벨 밸런스를 맞춰달라. 이 얘기로 파악해도 되는건가요 .
그렇다면, 1:1 단타스킬은
잔영참 , 참 , 살 , (이자크의 파워펀치) - 더 있나요 ?
여기서 주력 스킬은 살 뿐이네요.
'살' 하나만 가지고 토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솔직히 둘 이상만 모여도 비연파나 카스 쓰는 현재의 상황엔 문제가 있죠.
하지만 , 이게 크리티컬의 배율을 상승시킨다고 해결이 될까요.
살의 후딜을 줄이는 편이 더 낫다고 봅니다. (솔직히 말하면 살 써본지가 오래되서 , 후딜이 어느정도 되는지...)
애초의 컨셉이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데미지를 주는 컨셉인데 ,
나야의 후무딜 수리검 정도의 후딜을 가진다면
그탑에서 나야가 후무딜 수리검으로 사냥하듯이 , 노콤보로 선후무딜 살을 쓰게 되면 마늪에서도 1:1이 꽤 괜찮아 질 꺼라 봅니다.
제 조샤가 아무리 무딜 2킬이여도 5초 ~6초 사이에 끝내는데,
선후무딜 살을 쓴다면 넉넉히 8킬 정도라고 가정 하고 ( 가정이 틀렸다면 죄송..)
충분히 쎄질거같네요.
조샤에만 포커스가 맞춰진거 같은데 , 다른 일반적인 캐릭은 2킬 하기 힘듭니다. 올크리 난이도와 비슷하겠죠. (밀라 , 보리스 등등)
루샨의 경우엔 올크리가 좀 쉽고 ,
쨋든, 일반적인 3킬은 7~8초 걸립니다.
10초 이상은 걸릴거같지 않구요 , 10초 정도면 충분히 마늪사냥 할 만한 정도로 봅니다
정보게시판인가에서 스킬 자체의 크리수치(?)를 본적이 있어요 (살15, 연6,8[캐릭마다 다름], 아이스미사일 5 등,,)
이렇게 연타기와 단타기의 크리수치도 고려해야되지 않을까요?
물론 단타기가 연타기에비해 부족한점이 있는건 맞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