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년 초 채플힐 이주를 앞두고 아파트 결정을 하지 못하여 위 아파트에 살아보셨던 분이나 아는 정보가 있으신 분들께 의견을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채플힐에서는 2022년에 지내본 적이 있어 대략적인 동네와 분위기는 잘 알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Cosgrove Hill 에 살았습니다 - 노팅힐 아파트 근처)
현재 솔라노(Solano) 아파트(구. 포인테 아파트인 것 같습니다)와 노팅힐(Notting Hill) 아파트가 예산에 맞고, 동네도 마음에 들어 고민 중입니다.
(UNC로 출퇴근 예정이라 두 아파트 모두 셔틀 이용 가능합니다.)
두 아파트 모두 2000년에 지어졌고, 솔라노는 포인테 아파트에서 리모델링을 한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 근처에는 동네는 아는 정보가 잘 없습니다.
솔라노 아파트 거주나 주변 동네에 대해 정보를 아시는 분은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노팅힐 아파트보다 솔라노 아파트가 유틸리티 포함 매달 200불 이상 더 비쌉니다.
그만큼 아파트나 주변 생활이 더 만족스러울지 고민입니다.
어떤 의견이든 주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미리 감사드리고,
행복한 추수감사절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솔라노 아파트면 I 40 exit 266 근처인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인이 몇년전에 거주했었구요,
노팅힐보다 장점은 근처 food lion이 있는 상가 걸어서 가능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수도세는 포함되어 있어서 따로 내지 않아도 되었었고 쓰레기를 문 앞에 두면 매일 가져가는 서비스도 있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도 그런지는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초등학생 자녀가 있으시면 학군은 다릅니다. 그 때 기준으로 초등자녀를 두신 가족은 노팅힐이 더 많아서 친구들 어울리기 좋았는데 지금은 또 모르겠네요.
그 외 주변환경은 노팅힐이나 솔라노나 다른 채플힐 지역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둘다 제가 살아보지는 않아서 참고만 하세요~
상세한 댓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고민과 결정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