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에 싸이더스 스페이스의 주가가 폭발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싸이더스 스페이스는 하드웨어 제조 및 위성 설계, 제조, 발사 계획, 임무 운영, 궤도 내 지원 및 우주 기반 데이터 수집과 같은 다분야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항공, 해양, 날씨, 우주 서비스, 지구 정보 및 관측, 금융 기술(Fintech) 및 사물 인터넷(IoT)에 대한 인사이트를 위한 데이터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번에 주가가 폭발적으로 상승한 이유는 곧 있을 스페이스X와 연관이 있어 보입니다.
SIDU는 캘리포니아주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의 Astrotech Space Operations 시설에서 LizzieSat™-2의 발사 처리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합니다.
LizzieSat™-2는 SpaceX에 인계되었으며, 2024년 12월에 목표로 하는 Bandwagon-2 라이드셰어 임무에서 발사할 준비를 하고 있는데, 이 위성에는 AIS, 다중 스펙트럼 메탄 감지, 고해상도 시각 스펙트럼 센서를 포함한 고급 센서 제품과 Holmes Imager가 장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스페이스X의 발사체 팰컨9에 실려 우주로 발사될 스페이스코인의 첫 인공위성 발사 프로젝트명은 밴드웨건2(Bandwagon-2)입니다.
게다가 현재 스페이스X의 창업자인 머스크는 트럼프의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싸이더스 스페이스의 주가는 더욱 탄력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실적은 그다지 좋지 않은 편입니다....
우주사업이라는 것 자체가 이미 엄청나게 많은 자본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과연 흑자전환이 가능한가에 대해선 회의적인 의견이 많습니다.
이에 급등주로 자리매김하기는 했지만 지속적으로 상승랠리가 이어지기는 힘들다는 분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