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일 사상, 가치론 ( 가치 평가의 절대적 기준과 상대적 기준 )에 관한 고찰. >
1. 통일 사상 인용.
* 따라서
가치 평가의 절대적 기준은
보편상 ( 성상, 생심, 심정, 로고스 )과 전체 목적에 근거한 평가 기준이요,
주관작용은 개별상 및 개체 목적에 기인 한다.
< 통일 사상. P. 310. 상. 4 초 ~ 상. 6 말.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가치 평가의 < 절대 기준 > 이나 < 상대 기준 > 이라는 < 신 개념의 생성 > 은
사위 기대의 발전적 ( 動的 ) 수수 작용의 결과물이다.
< 가치 평가의 기준 > 이라고 하는
< 신생, 독립, 번식체의 생성 > 을 목적으로 하는
사위 기대의 수수 작용이다.
이 사위 기대는 반드시 < 4개의 위치 >가 필요 하다.
* 첫째, 중심.
* 둘째, 추체.
* 셋째, 대상.
* 넷째, 결과.
~ 의 4개의 위치 이다.
<중심 >의 위치에 일정한 < 목적 > 을 중심하고
< 주체와 대상 > 이 수수 작용 하면
그 < 결과 > 로 < 신생, 독립, 번식체 > 를 생성 하게 되고
이것이 < 발전적 ( 動的 ) 수수 작용 > 이며,
< 중심 > 의 위치에 < 심정 > 을 중심으로
주체와 대상이 수수 작용 하면
그 < 결과 > 로 < 합성, 일체, 조화, 중화체 > 를 조성 하게 되는데
이것이 < 自同的, 靜的 수수 작용 >이다.
이 글에서는 < 가치 평가 기준 > 이라는
< 독립, 신생, 번식체 >를 생성 하려는 < 목적 > 의 글이므로
중심에 < 목적 >을 가지고,
< 주체와 대상 >이 < 발전적, 동적 수수 작용 > 을 해야
그 < 결과 > 로 < 독립체, 신생체, 번식체 > 를 생성 하게 되는
< 목적 > 을 성취하게 된다.
위 인용 본문에서
< 주관작용 > 은
주체가 대상과 상대 기준을 조성 하여
수수 작용 하는 과정의 작용을 정의 하는
개념이다.
따라서
위 인용 본문의 < 주관 작용 >은
< 정적 수수 작용 > 에서도 필요 하는 작용이고,
< 발전적 수수 작용 > 에서도 공히 필요로 하는
그리고
가치 평가의 절대적 기준에서도 필요 하고
가치 평가의 상대적 기준에서도 필요 하는
모든 사위 기대의 수수 작용에 공히 필수적으로 요청 되는
과정적인 작용인 것이다.
< 주관작용은 개별상 및 개체 목적에 기인 한다. >
~ 고 설명 하는 개념은 위에서
창조 원리에 비추어 오류임이 논증 되었다.
가치 평가의 < 절대 기준 > 은
< 목적 > 의 위치에 < 하나님의 신령, 진리 > 를 두고
발전적 수수 작용 하면
그 결과로 가치 평가의 < 절대 기준 > 이 발생 된다.
가치 평가의 < 상대 기준 > 은
< 목적 > 의 위치에 < 인간의 사상, 논리, 이론, 주의, 철학 ~ 등 > 을 두고
발전적 수수 작용하면
그 결과로 가치 평가의 < 상대 기준 >이 발생 된다.
~ 는 것이 창조 원리의 설명 이다.
3. 결론.
< 주관작용은 개별상 및 개체 목적에 기인 한다. >
~ 고 설명 하는 개념은 위에서
창조 원리에 비추어 오류임이 논증 되었다.
가치 평가의 < 절대 기준 > 은
< 목적 > 의 위치에 < 하나님의 신령, 진리 > 를 두고
발전적 수수 작용 하면
그 < 결과 > 로 < 가치 평가 > 의 < 절대 기준 > 이 발생 된다.
가치 평가의 < 상대 기준 > 은
< 목적 > 의 위치에 < 인간의 사상, 논리, 이론, 주의, 철학 ~ 등 > 을 두고
발전적 수수 작용하면
그 < 결과 > 로
가치 평가의 < 상대 기준 > 이 발생 된다.
~ 는 것이 창조 원리의 설명며,
간단 하고 깨끗한 정리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