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노선도입니다.
단선에 철차륜AGT로 추진한다고 합니다.
- 노포역에서 기능적으로 부산1호선 연장 역할을 하며 (김포골드라인이 기능적으로 9호선 연장선인 것과 동일)
- 월평에서 정관선과 환승으로 동해선과 동서연결을 통해 네트워크 효과 강화
- 신복(무거)에서 울산도시철도 1호선과 환승되어, 울산도시철도가 KTX울산역까지 가지 않는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출처: (차례대로) 울산시, 부산시, 국토교통부, 김태호 의원
첫댓글 단선이라 양산선도 그렇고 요즘은 단선으로 많이 건설하네요 1호선 연장이 좋은데 건설비가 너무 나오고..1호선으로 단선하면 건설비가 차이가 많이 나려나요
지금까지도 공사중인 양산선 경전철이 양산시 사송지구를 경유한 모습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