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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로운게시판 우리가 알고 있는 접지방법은 접지 효과가 없다?
곰파인더 추천 0 조회 606 10.06.23 13:03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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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06.23 14:16

    첫댓글 저항값이 적으면 좋다는걸 알지만 서도....예를 들어 점화케이블쪽이 그렇습니다....저항값이 없을수록 가격대가 비싸죠...

  • 10.06.23 16:13

    ㅎㅎㅎ 저도 잘 이해를 못하는 이야기를 그 사장님이 이야기하시는것 같구요..물론 고가의 케이블이나 좋은 링터미널들을 사용하면 더 좋은것은 사실입니다만 문제는 투자액수대비 그 효과의 증가가 너무 작으면 구지 할 필요가 없겠죠? 접지 튜닝의 경우 젤 중요한 요소는 1)내구성입니다/어떠한 접지 튜닝을 하여도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문제는 얼마나 초기 성능을 오래유지 할수 있는가가 가장 큰 관건이라고 생각하구요..2)1점 접지를 하면 어떤 경우도 거의 실패의 확률이 없습니다 굵은관 가는관이 순서가 어떻고 한느것은 제가 잘 이해가 안가며 설혹 그 사장님의 말씀이 맞다고 하더라도 그 차이는 극히 미미할거라는것입니다

  • 10.06.23 16:24

    기리고..이건 순수한 장사꾼이라는 심정에서 말씀드리는건데 점화 플러그 4개 통째로 갈아봐야 돈안되죠? 그 사장님 말씀하신 접지하시면 아마도 훨씬더 많이 남을 겁니다...ㅋㅋㅋ 근디 꼭 그런 단골 카쎈터가 나쁜것은 아닙니다 평소에는 싸게...친절하게 서비스 받으시고 1년에 한번 정도는 바가지 씌운걸 알아도 섭섭하게 생각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그 카쎈터도 먹고는 살아야한단......음냐..넘 현실적인 속사정을 이야기 했나보다.. 아..
    그리고 저항값 측정하는데...전류계로 놓고 한것이네요..넘 어처구니는 없군요...

  • 작성자 10.06.23 18:24

    그럼 실례가 아니라면 쭈꾸미 아버님께서 저항값을 측정하는 방법을 따로 자세히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자신이 작업한 접지가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지를 확인해 볼 수 있게요...부탁드립니다.

  • 10.06.23 16:37

    저항을 측정하는데 전류계로 맞춘다라... ㅡ.ㅡ;;
    아마도 접지저항에 따른 전위차를 보려고 하신거 같은데 그래도 전류계로 놓는다는게 의아해지는군요.
    그리고 차량에서 완벽한 접지라는게 과연 가능한가도 좀 의문이고요... 접지케이블 등의 압착방식이나 납땜도 저항은 존재합니다. 심지어는 선재의 저항도 존재하는데 완벽한 접지 저항이 가능한가도 의문이죠.
    차량의 오디오 노이즈 등은 맥류에 의한 노이즈도 있고, 전위차에 의한 노이즈도 있고 그렇죠. 완벽한 접지가 존재한다면 애초에 그런 노이즈가 나지 않아야 한다는 말이나 마찬가지입니다.

  • 10.06.23 17:19

    저희 동호회에 접지 포인트 올라온 사진을 봐도 배터리 마이너스 단자에 동판으로 연결해서 일반적인 접지 하듯 접지를 했던데요, 그 사진 올리신분이 튜닝샆을 운영하고 계시기도 하고, 그 분이 저항값 일일이 측정해서 포인트 잡은것이라고 하던데요.. 그냥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방식으로 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저도 접지를 할까 말까 살짝 고민했는데 제가 손대면 멀쩡한것도 다 고장이 나기때문에 안할려고 ㅋㅋㅋㅋ

  • 작성자 10.06.23 18:23

    잘만하면 각 부품들에 전기적인 저항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부품수명이 늘어난다고 하던데요 이말이 접지의 진리라면 해볼만 하지 안을까요? ^^

  • 10.06.23 19:31

    접지셋 자체는 제가 구매 가능한 선이고 해보고 싶기도 하지만.. 제가 DIY 하다가 차가 DIE 하거나 제가 DIE 할꺼 같아서 못하고 있습니다 ^^

  • 10.06.24 10:45

    그 사장님 말씀이 일부분은 맞는것 같네요. 수도관 연결할때도 정수장에서는 굵은 관으로 해서 오면서 사용량 및 순차적으로 적은관으로 사용하듯이 전류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이 이론에 대해서는 맞는 이론이고요. 비싼 케이블 쓰면야 좋지요. 그렇지만 이놈의 돈때문에.... 하여간 그쪽 사장님 말만 100%로 믿지마시고, 여기에 댓글 다신 회원님들의 말씀도 생각하면서 본인의 의향에 의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쭈꾸미아버지 말씀이 신빙성이 높겠지요....ㅋㅋㅋㅋㅋ

  • 10.06.25 03:03

    지그재그로 화살촉모양으로 꼬여 있는 얇은 판처럼 생겼는데 <- 아마 보통 사용하는 편조선 케이블일 겁니다. 만약 편조선 케이블이 맞다면... 저라면 차라리 피복이 씌워져 있는 케이블을 선택할 겁니다. 물론 편조선도 일반 전선에 비하면 산화되는 게 적긴 하지만, 피복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차이가 크다고 봅니다. 특히 포인트 좀 틀렸다고 틀린 접지라고 하시는 분이 사용하는 케이블은 편조선? 제가 보기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접지는 기존 차에 있던 - 케이블의 갯수가 적은 것을 늘리고자 함이 1차적이고,

  • 10.06.25 03:05

    2차적으로는 전기를 여러곳으로 분산시켜 주는 게 2차적이라고 봅니다. 물론 일일히 저항을 재 가면서 하면 좀더 정확한 접지가 되겠지요. 근데 제 경험상 필요한 부품에 직접 대 주는게 더욱 효과가 좋다고 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변속 충격을 잡으려고 엔진 블럭에 있던 케이블을 미션에 갖다 붙여주니 5% 정도의 변속충격 감소가 있었습니다. 미비하다고 할 순 있지만, 분명 변속이 좀더 잘 되게 된 것은 사실입니다. 결론은... 저라면 그냥 있는 것 쓰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공짜로 해주실 것 같지는 않으니까요.

  • 10.06.26 21:39

    아~~~그 카센타업소 사장님 고단수인것 같습니다 일반카센타 정비업소에 종사하는분은 자동차공학 전기공학 전자공학을 전공한분이 아니고 그정 기본적 정비기능을 습득한 분들이 99%입니다. 자동차정비학원 직업훈련소자동차정비과
    등등 ...즉 기술적 정비를할수없고 기본적정비 빵꾸,엔진오일교체, 플러그교체등등의 이하 정비만 할수있는 업소입니다...기본적으로 접지는 연결만되면 OK 입니다...현혹되지 마세요...동선은(전선)단위면적및길이당 고유저항이있습니다 이런문제를 고려하면 골치아프니 일단 무시해도 큰문제는 없습니다.......고유저항이 제일적은것 금,은,동 알류미늄...금으로 만든 전선으로 하면 최고입니다 그렇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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