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6, 7월만 해도 코스피 3000, 십만전자 이야기가 나왔는데…..
코스피는 어느새 2544, 삼성전자는 68,900원이네요…
그래도 한국인이 잘 투자할 수 있는 시장은 국장이라는 생각으로 버텨왔는데… 이젠 정말 미장으로 가야되나 고민이네요
게다가 보유중인 주식도 계열사간 합병으로 가치희석이 되버렸는데 경제지에선 긍정적인 기사만 올리고(근데 주가는 안오름 ㅋㅋㅋ)…
이젠 진짜 미국주식에 대해 공부해야 되나 싶습니다. 옆에 친구들은 다 미장하는데 혼자만 코스피한 나 자신 ㅠㅠ
첫댓글 양도세 없다는 그 이유 하나로 가두리 쳐놓고 조리돌림하는 곳이 코스피/코스닥 ㅠㅠ
젊은 애들이 놀려도 암말 못 함 ㅠㅠ
요새 2030은 다 미국주식으로 주식 시작한다고 하더라고요… 왜 난 ㅠㅠ
하이닉스도 엄청 떨어졌네요
하이닉스도 25만 찍은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 지금 15만원대네요….
오르면 주주 돈으로 유증, 무분별한 분할상장, 재벌들 상속세 덜내려고 주가 누르기 등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결 안되면 점점 국장 탈출하는 사람들 많아질 겁니다.
합병당한 주주로서 상법 개정 너무 시급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ㅠㅠ
한국 주식은 전세계 증시의 1.2~1.7%를 차지합니다. 미국 주식은 60% 이상이지요. 미국 주식을 가지고 계시지 않는 것 자체 만으로도 포트폴리오 상의 리스크입니다.
진짜 이제부터라도 시작해봐야겠네요 ㅠㅠ
미국 주식은 딴거 없습니다.
워렌버핏 옹이 말씀하신 것처럼, 초심자 뿐만 아니라 어지간한 경험자들도 S&P500 지수 이기기 힘듭니다.
그냥 월 단위로 월급의 일정 부분(월급의 5% 만이라도)을 S&P500 ETF를 정기매수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공부하면 할수록, S&P500 ETF 분할매수 하는게 정답이면서 제일 속 편해요.
단, 미국상장ETF를 사셔서 달러 표시 자산으로 보유하실지, 한국상장 S&P500 ETF를 사셔서 환 효과 없이 가실지는 선택사항입니다.
물론, 이것도 애매하시면 반반이 제일 좋구요 ㅎㅎ
@세트오펜스 양질의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미국 주식~
이와중에 오르는 종목이 있다는게 참 대단...
제것이 아닌게 문제 ㅋㅋ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