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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en Computers Went To S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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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항공전 전투기 Re: F-47 NGAD; 220대~250대 조달? NGAD 1대 - CCA 2대 팀업?
위종민 추천 0 조회 123 25.03.24 16:04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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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5.03.24 23:34

    첫댓글 45톤이면 60톤 넘던 YF-12A와 30톤 정도였던 F-111B의 중간이네요.

    https://cafe.daum.net/NTDS/515G/4369

  • 작성자 25.03.25 08:49

    F-35가 30톤에 43,000lb 짜리 F135 단발인데 45톤에 35,000lb 쌍발이네요. F-22가 38톤에 35,000lb 쌍발인데, 기체는 더 커지고 가변 사이클 엔진이니 항속거리는 많이 길어지겠습니다.

    아, 최대이륙중량이 아니라 Gross Weight이려나요? Gross Weight면 F-35는 22.4톤 - 43,000 단발, F-22는 29.4톤 - 35,000lb 쌍발인데... 항속거리는 길어진 대신 휙휙 도는 능력은 많이 모자랄 수도 있겠습니다.

  • 작성자 25.03.25 12:04

    "That implies a maximum thrust around 160 kilonewtons (35,000 lb) for the F-47 engine. Given a requirement for less manoeuvre and more range, that points to an aircraft with a loaded weight of about 45 tonnes (much like an F-111, which will please some Australian readers.)"

    만재중량 45톤으로 F-111과 비슷한 크기 같네요 ㅎㅎㅎ F-111B의 만재중량은 39.9톤이었네요. ( https://en.wikipedia.org/wiki/General_Dynamics%E2%80%93Grumman_F-111B#Specifications_(F-111B_pre-production)

    만재 기준으로는 F-35A가 29.9톤 , F-22A가 38톤이네요.

  • 25.03.25 22:04

    F-22 보다는 더 많은 숫자가 생산되네요. 꽤나 커다랗고 필요 이상으로 항속거리가 긴 기체라면, 해외 수출 허가 여부를 떠나서, 구매할 국가도 적어 보입니다. 잘해야 캐나다, 호주, 일본 정도?
    결국 F/A-XX가 더 큰 시장성을 갖게 되지 않을까요? 항모 탑재용이니 F/A-18E/F 사이즈에서 크게 벗어나기 힘들 것 같습니다.

  • 작성자 25.03.26 09:17

    아무도 모르는 게 전투기 팔자긴 하지만 저렇게 큼지막한 전투기라면 말씀하신 나라들 말고는 필요로 할 만한 나라들이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4년 사이에 캐나다-호주-일본과 미국 사이에 얼마나 큰 균열이 생길지도 예상이 어렵고..

  • 25.03.28 04:24

    @위종민 캐나다는 F-35 도입을 재검토한다는 말도 있고, 일본은 우선 GCAP을 진행 중이기도 해서, 그나마 호주 외에는 한동안은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일본과 호주는 F-35와 F-15 혹은 F/A-18E까지 있으니 캐나다가 제일 급할텐데.. 트뤼도는 F-35 도입을 재검토한다는 말도 있고, 일본은 우선 GCAP을 진행 중이기도 해서, 그나마 호주 외에는 한동안은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일본과 호주는 F-35와 F-15 혹은 F/A-18E까지 있으니 캐나다가 제일 급할텐데.. 탈냉전 이후 캐나다는 유럽과 비슷하게 너무 전력 대체를 안하고 있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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