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질문드렸듯이 시동이 한박자 늦어 다수의 고수님들이 배터리 노후를 지적하셔서 오늘 오전 배터리를 주문했습니다.잠깐 고민하다 순정대신 델코 AGM으로 주문하고 낮에 호기심 겸 새배터리 교체 연습차 기존 배터리를 꺼네봤습니다.간단하지는 않더군요.
더욱이 배터리 꺼내는 끈이 잘려 없어져 꺼내는데 조금 힘들었네요.다시 넣을때 배터리를 줄로 묶어 넣었습니다.
새배터리 교체할때 쉽게 빼려고요.
무슨 선이 이리도 많은지요?
블박과 씨텍 밖에 없는데도 복잡하더군요.
각설하고 사진상의 배터리 15년도 제조가 맞은거죠? 그리고 사진상의 녹색 뭉치는 연료 필터가 맞는지요?
새 배터리 교체하고 후기 올리겠습니다.
도움주신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15년11월 생산입니다.
델코나 로케트나 3년정도 쓴다 보시면 될듯하고요.
오래되고 방전된 밧데리 는 씨텍할배도 못살립니다.
전 차주분이 관리를 엄청 잘한 바이크라서 배터리도 오래사용했나봅니다.감사합니다
연료필터는 연료탱크 안에 있습니다. 투어링은 전용공구 없으면 조금 어렵습니다
네.그렇군요.두번째 사진의 녹색은 뭘까요?
오래 사용했네요.... 순정을 추천 드립니다. 녹색은 글쎄요. ㅠㅠ
혹시...시간이 남아 도저히 심심하면 구형 배터리 배터리액 주입구 열어 보세요.(한번 흔들어 보세요 용액 소리 나는지)
만약 찰랑찰랑 소리나면 열어서 배터리 액 주입해서 충전하세요. 살아 날 확률이 있습니다.
대부분 pb타입 배터리가 살아나지 않는 이유가 배터리 액이 없기 때문입니다.(인터넷에 1,000원 정도)
액이 없으면 충전이 10V 넘기가 힘들고 금방 방전 됩니다....
네.한번해보겠습니다.궁금한건 마개가 잘빠지지 않나보죠? 다시 조립하면 액이 새진 않는지요? 마무리 방법이 궁금합니다
@매사냥꾼 한번 열면 다시 닫기 힘들게 찌그러집니다...
-드라이버로 했습니다. 다른 좋은 방법이 있는지 모르겠지만요.
액 채우고 가스켓 실리콘으로 처리하면 될 것 같습니다.